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내일로 티켓예매 및 구입, 발권방법, 신청기간과 나이제한 알아보기 (2015 여름)

by @파란연필@ 2015. 6. 17.

내일로 기차여행을 위한 티켓구매와 발권기간 및 이용대상은?



6월도 어느덧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이제 곧 있으면 대학생 분들은 여름방학이 시작될테고, 중고등학생들도 다음달부터 여름방학이 시작될텐데,


여행 좋아하는 학생들은 벌써부터 내일로 기차여행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해마다 코레일에서는 기차여행을 즐기는 청춘들을 위해 1년에 두번 여름과 겨울시즌 동안


KTX를 제외한 모든 기차 (ITX 청춘, ITX 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통근열차)를 5일간 혹은 7일간


입석이나 자유석으로 기간 내에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내일로 티켓을 발매하고 있는데요.





올 여름 역시 벌써부터 내일로 티켓을 지난달부터 발매하기 시작했더라구요.


2015년 하계시즌 내일로 티켓 발매기간은 5/25(월)~8/31(월)까지 99일간이구요.


이용기간은 6/1(월)~9/6(일)까지 98일간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5일권과 7일권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5일권은 56,500원, 7일권은 62,700원 입니다.


예전엔 9일권도 있었던 것 같은데, 9일권은 이제 판매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다만, 내일로 티켓을 이용하는데에는 나이제한이 있어 저같이 나이를 초과하면 이용할 수 없다는 슬픈 현실... ㅠ.ㅠ


이용할 수 있는 나이는 여행출발일 기준으로 만 25세 이하이어야 합니다.




■ 내일로 티켓 구입방법 ■


내일로 티켓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혹은 기차역 창구에서 구입을 하실 수 있구요.


SMS 티켓, 스마트폰 티켓(코레일톡), 카드형 티켓으로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 내일로 티켓 할인혜택 


내일로 티켓은 입석 및 자유석만 이용할 수 있지만, 지정석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편도 2회 주중에 한하여 KTX와 ITX 청춘열차를 제외한 일반열차의 일반실 5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전용열차인 O-Train, S-Train 및 정선아리랑 열차, DMZ 열차, 서해금빛열차 등의 열차는


주중 주말 상관없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V-Train만 제외)



■ 내일로 티켓 취소 및 환불, 반환, 기간변경 


실제 승차여부와 관련없이 티켓 사용일자가 시작되면 기간변경이나 취소 및 환불을 받을 수 없으며,


사용일자 전이라면 취소수수료 400원을 제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변경의 경우, 사용일자가 시작 전이라면 환불을 받은 후.. 새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