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2015) 중고 미개봉 제품 구입 및 개봉기

by @파란연필@ 2015. 7. 2.

Mac Book Pro Retina Display 13" (2105), 드디어 기변하다 !!!



2010년 2월... 아이폰 3gs를 시작으로 처음 애플제품을 사용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5년이란 세월이 흐르면서 그동안 애플 제품을 참 많이도 사용해 왔던 것 같습니다.



노트북도 2년전 맥북에어로 처음 구입을 해서 여태껏 잘 사용을 해 왔었지만,


사양도 조금씩 딸리고... 128GB라는 용량도 점점 부족해옴을 느끼던 차....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대한 로망도 있고 해서


이번 기회에 맥북에어를 팔고 맥북프로 레티나 제품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제품을 개봉하기 전....


(침대 위에 놓고 찍은거라 좀 지저분해 보여도 양해를... ^^;;)



아무래도 애플 제품은 예전보다는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부담가는 가격은 사실입니다.


지난번 맥북에어는 새제품을 할부신공으로 구입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이번 맥북프로는 중고제품으로 구입하기로 했지요.




원래는 년식이 조금 지난 2013년 혹은 2014년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장터에 매복하다 보니 2015년 올해 출시된 미개봉 제품을 시세보다 아주 저렴하게 매물로 내놓으신 분이 계셔서


냅다 구입을 해버렸습니다. ^^


그리고 여태껏 잘 사용해왔던 맥북에어는 다른 주인을 만나게 되었구요. ;;;





중고거래로 구입한 제품이긴 하지만, 미개봉 제품이라 마치 새제품을 구입하는 것처럼 개봉을 하게 되었네요.


박스를 열자마자 고고한 자태의 맥북이가 저를 반겨줍니다. ^^




처음 맥북에어를 개봉할 때만큼의 느낌은 아니었지만, 나름 새제품이어서 그런지 기분이 좋더라구요.


구성품은 맥북에어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맥세이프와 연장선..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 정도가 전부~





이제 이 씰~만 뜯으면 미사용 제품이 아닌 확실한 중고제품이 되는거겠지요.


그래도 미련없이 뜯습니다. ^^


아래 어렴풋이 보이는 제조년월일이 MAY-2015라 되어 있는거 보니 제조된지 이제 한달 정도 된 제품이로군요.





맥세이프와 함께 나란히 책상 위에 놓아 봤습니다.


맥북에어와 비교해서 무게는 살짝 무거워지긴 했지만, 크기는 오히려 약간 작다고 하는군요. (액정은 13인치로 동일)





애플 제품답게 마감은 정말 깔끔하고 단단하게.. 그리고 야무지게 되어 있습니다.


양옆의 단자는 에어와 비교해서 조금 더 많은 편인데요.


오른쪽 부분은 USB(3.0), HDMI, SD카드 슬롯.. 이렇게 구성되어 있구요.





왼쪽엔 충전단자와 썬더볼트가 2개, USB(3.0), 이어폰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맥북에어와 또다른 점은 여닫는 부분 두께가 에어는 많이 얇은 편인데, 프로는 두께가 바디 전체가 일정한 편이라는 것....





기존에 사용하던 맥북에어의 시스템 환경을 타임머신을 통해 그대로 맥북프로에 옮겨 심었습니다.


덕분에 따로 일일이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는 없었네요.


아이폰도 그렇고... 역시 애플의 백업과 복원 능력은 정말 끝내준다는 것을 다시한번 실감해 봅니다. ^^





에어를 사용할 땐 레티나 화면을 나타내는 저 검정색 베젤을 참 부러워 했었는데...


이제 당당하게 검정색 베젤을 사용하게 되었군요. ^^







레티나 화면을 직접 마주하게 되니 그야말로 신세계더로군요.


에어를 사용할땐 뭔가 모르게 픽셀이 깨지는 듯한 답답함을 느꼈었는데, 역시 레티나는 선명하고 가독성이 훨씬 좋았습니다.





에어를 보관했던 파우치는 프로도 사이즈가 딱 맞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맥북프로의 사양은 i5, RAM 8GB, SSD 256GB 입니다.


확실히 저장용량이 늘어나고 램도 늘어나서 여러 프로그램 돌리기엔 예전보다 훨씬 쾌적해 졌더군요.


이제 앞으로 열심히 사용하는게 본전 뽑는 것이겠지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