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0

제주 애월 구엄리 돌염전 (소금빌레), 해질녘 저녁노을이 예쁜 숨겨진 일몰 명소 그동안 몰랐던 제주의 숨겨진 일몰 명소, 구엄리 돌염전 제주시를 중심으로 좌우로 이어지는 해안도로는 언제 지나가도 그 풍경이 참 아름다운 곳인데요. 특히 애월 주변의 바닷가는 한담해안산책로를 비롯해 예쁜 카페들까지 들어서 있어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풍광이 너무 좋아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은 애월 주변의 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한담해안로를 가기 전... 구엄마을 구엄리 돌염전 있는 곳을 지나가게 되는데요. 제주 해안가의 염전... 그것도 바위 위의 돌로 만들어진 염전이 있다고 해서 한번쯤 들렀다 가기 좋은 곳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조선 명종 시대때부터 역사가 시작된 구엄리 돌염전은 약 1500여평의 평평한 너럭바위 위에 바닷물을 가두어 천일염을 만들어 냈다고 하는데요. 맛과 색깔이 뛰어나... 이후 이곳.. 2018. 1. 31.
겨울 한라산 등산코스 및 쉬운코스 추천, 코스별 소요시간과 등산지도 (어리목, 영실, 성판악) 겨울 한라산 등반을 위한 추천 등산코스 제주도 한라산의 매력은 바로 겨울 등반에 있을만큼 매력적인 눈꽃과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오랜만에 겨울 한라산을 다녀오기도 했는데요. 사계절 언제나 좋은 곳이지만 특히 겨울에 한라산을 오를 때 추천하는 등산코스를 알아볼까 합니다. 한라산 국립공원은 전 지역이 산장이 없는 당일치기로 다녀와야 하는 코스이기 때문에 코스 선택을 잘하셔야 하는데요. 크게 보면, 정상인 백록담까지 올라갈 수 있는 코스와 아닌 코스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일단 백록담까지 갈 수 있는 코스로는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가 있겠구요. 나머지 어리목 코스와 영실 코스는 윗세오름까지만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있는 등산지도와 코스를 살펴보면, 모두 7개의.. 2018. 1. 30.
[Mavic 매빅 드론 촬영] 제주 용눈이오름 겨울 풍경, 한눈에 들어오는 분화구 하늘에서 내려다 보니 마치 작은 한라산처럼 느껴진 제주 용눈이 오름 제주의 오름들 중에서 가장 많이들 찾고 오르는 곳이 바로 용눈이 오름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마 적당히 오르기 쉽고 제주 동쪽의 뛰어난 풍광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역시 그동안 제주 지역을 여행하면서 용눈이 오름을 계절마다 몇번씩 올랐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동안은 두 발로 직접 걸어 분화구가 있는 정상까지 여러차례 오르기는 했지만, 이번에는 처음으로 드론을 띄워 보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용눈이의 새로운 풍경을 한번 보고 싶었습니다. 더구나 이튿날 전까지 제주 지역에 내렸던 눈이 용눈이 오름 주변에도 아직 녹지 않고 남아있는 곳이 더러 있어... 겨울 용눈이 오름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흔히들 기.. 2018. 1. 29.
[Mavic 매빅 드론 촬영] 제주 광치기 해변과 성산일출봉, 그리고 하도 해수욕장 하늘에서 내려다 본 제주 광치기 해변과 성산일출봉, 하도 해수욕장 주변의 풍경 함덕 해수욕장과 월정리 해변에서의 촬영을 마치고 차를 몰아 조금 더 동쪽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목적지는 제주의 동쪽 끝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이었는데요. 사실 성산일출봉은 일출봉 공원 안에서는 안전을 위해 드론을 날리지 못한다는 정보를 듣고, 일출봉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기 보다는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성산일출봉이 가장 잘 보이는 광치기 해변에서 일출봉을 바라보기로 했습니다. 광치기 해변 쪽은 아무래도 일출봉 주변 보다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었고, 바다 쪽으로 해서 비행을 하면 괜찮겠다 싶어서 이곳에서 드론을 날리기로 계획을 했지요. 월정리 해변에서 성산일출봉으로 가는 길에는 하도 해수욕장 해변이 나오게 되는데요... 2018. 1. 26.
어도비 포토샵 CC, 라이트룸 CC 정품 구입 가격은 얼마? 구매사이트, 월 구독료 Adobe Photoshop CC / Lightroom CC 정품 구입은 어디서 얼마를 주고 구입해야 하나? 저처럼 사진을 취미로 하거나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프로그램은 꼭 사용하실겁니다. 요즘같은 디지털 카메라 사진은 촬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후반작업.. 일명 후보정 작업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혹자는 찍을 때 부터 잘 찍어야지... 후보정은 사진을 못찍는 사람들이나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물음표를 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작가가 의도하지 않은 과한 합성이나 원본을 알아보지 못할만큼의 후보정이 아니라면, 디지털 사진 후보정 작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포토샵이 없던 옛날 필름시절만 하더라도 후보정 작업이 없는 줄 아시겠지만, 이미 필름을 암실에서 인화할 때 약품을 덧대어.. 2018. 1. 25.
[Mavic 매빅 드론 촬영] 제주의 겨울바다, 함덕 해수욕장과 월정리 해변, 풍력발전단지 하늘에서 내려다 본 제주의 에메랄드빛 겨울바다 한라산을 다녀온 후.... 제주에 도착한지 3일째가 되니 이제 제주 해안지역의 눈은 거의 다 녹은 상태였습니다. 언제 눈이 내렸냐는 듯.... 일상적인(?) 제주의 겨울풍경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마친 눈이 그친 뒤이기도 했고, 기온이 갑자기 훅~ 올라버려 초봄같은 날씨가 되자 오랜만에 해안도로를 따라 제주를 즐겨보기로 했습니다. 제주시에서 출발하여 시계방향으로 돌기로 하고 가장 먼저 함덕 해수욕장과 월정리 해변을 둘러 보았어요. 그나마 제주도의 북쪽 해안가가 바다빛깔도 예쁘고 날씨가 좋을 땐 정말 동남아 바다 부럽지 않은 에메랄드 빛을 보여주기에 이번에 처음으로 제주도에 가지고 온 매빅 드론을 날려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도착한 함덕 해수욕장.... .. 2018. 1. 24.
겨울 한라산 등반 눈꽃트레킹, 어리목~윗세오름~영실 등산코스의 환상적인 설경 제주도에 내린 폭설이 만들어낸 그림같은 한라산의 설경 지지난주 제주에는 한라산을 비롯해서 엄청난 폭설이 내려 제주공항까지 잠시 마비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올 겨울에는 오랜만에 한라산 등산계획을 하고 있어서 제주의 눈소식을 기다리고 있던 차에 바로 제주행 항공권을 예약하고, 눈이 그친 뒤 입산통제가 풀리자마자 한라산을 등반하기로 했습니다. 눈이 그친 직후... 특히 대설이 내린 직후의 한라산 설경은 아직 만나보지 못했기에 얼마나 많은 눈이 내렸을까.. 그리고 얼마나 아름다운 눈꽃이 피었을까 기대를 하며 한라산을 올랐는데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풍경을 만나고 왔네요. 사실 내리던 눈은 제주에 도착하기 하루 전날 그치기는 했지만, 워낙 많은 눈이 내린 탓에 한라산 입산통제는 하루 더 연장이 되었고, .. 2018. 1. 23.
제주 두산봉 말미오름에서 내려다 본 성산일출봉 주변 야경 (올레 1코스 오름 추천) 흔치 않은 제주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두산봉 말미오름 제주도는 서울이나 부산같은 대도시와는 달리 고층빌딩이나 화려한 스카이라인이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주만의 특색을 생각해서 화려한 도심의 빌딩 같은 곳 보다는 오히려 제주의 자연과 마을이 한데 어우러져 은은한 빛을 밝혀내는 조그만 마을 같은 곳을 찾아보면 의외로 저녁풍경이 예쁜 곳이 있는데요. 그 중의 한 곳이 바로 올레 1코스에 위치한 두산봉 말미오름에서 내려다 본 성산일출봉 주변의 마을 풍경입니다. 원래 이곳은 성산일출봉.. 이라는 이름답게 저녁 야경 보다는 아침 일출을 보러 많이 오르는 곳이기도 한데요. 해가 성산 일출봉 방향 쪽에서 떠오르기 때문에 새벽녘의 여명과 일출풍경도 멋.. 2018. 1. 22.
도순다원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설경과 폭설이 내린 뒤의 제주 녹차밭 겨울 풍경 한라산을 품에 안은 제주의 녹차밭, 도순다원의 그림같은 설경 예전에 제주 녹차밭 중에서 사람들로 붐비는 오설록 말고 보다 한적한 도순다원을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이번 제주여행에서 다시 한번 더 도순다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도순다원을 다시 찾게 된 계기는 바로 전날까지 내렸던 제주 지방의 폭설 때문이었는데요. 예전에 도순다원에서 봤었던 한라산의 설경과 잘 어우러지는 녹차밭의 풍경이 하얗게 눈이 덮혀 있다면 왠지 더 멋질 것 같아서였습니다. 지난번에도 겨울에 방문을 하기는 했었지만, 그 땐 한라산 정상 부근에만 눈이 쌓여 있었고, 녹차밭 주변으로는 그냥 평범한 초록빛을 띠고 있었기에 지난번과는 다른 겨울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했습니다. 제주 해안지역까지 많은 눈이 .. 2018. 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