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8

신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 JR 쾌속에어포트 기차 타고 가는 방법 예전과 비교해서 한국인들의 일본 여행지 선택의 폭이 꽤 많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주로 도쿄나 오사카, 후쿠오카 위주로 여행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 들어서 일본의 최북단 홋카이도 여행을 가려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더라고요.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 많은 사람들이 홋카이도를 대표적인 겨울여행지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일본 내에서는 겨울 보다 오히려 여름이 더 성수기 시즌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여름에도 볼거리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한국분들 역시 여름 홋카이도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홋카이도 여행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신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 JR 쾌속에어포트 기차를 타고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2024. 4. 23.
4월 5월 경주 여행 가볼만한곳 분황사 황룡사지 청보리밭 및 주차 정보 벚꽃과 겹벚꽃이 흩날리던 경주의 화사한 봄도 어느덧 점점 끝이 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록 경주의 봄꽃은 이제 다시 내년을 기약해야 하지만, 4월말부터 5월초까지 경주 여행을 하며 가볼만한곳이 또 있으니 바로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분황사 황룡사지 청보리밭 풍경이예요. 지금 한창 청보리밭이 푸르게 익어가고 있는 중인데요. 경주에서는 분황사 맞은편 황룡사지 절터의 넓은 곳에 청보리를 심어 해마다 4월 5월이 되면 푸른 청보리밭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재작년에 다녀왔었는데, 올해 다녀오신 분들의 사진을 보니 청보리밭과 함게 유채꽃도 함께 볼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지금 이맘때 가면 좋을 경주여행지인 분황사 황룡사지 청보리밭 풍경과 함께 인근 주차 정보까지 알려드릴까 합니.. 2024. 4. 22.
일본 나가사키 짬뽕 원조 맛집 사해루 (시카이로 ) 위치 가격 및 후기 하얀 국물의 나가사키 짬뽕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꽤 많이 대중화가 되어 찾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지라 빨간 국물의 얼큰한 짬뽕은 먹기에 조금 부담스러운 떄가 많은 반면, 하얀 국물의 나가사키 짬뽕은 오히려 제 입맛에는 더 맞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한국에서도 가끔 나가사키 짬뽕을 찾아 먹기도 하는 편인데, 지난 일본 규슈여행을 하면서 직접 나가사키에 들러 실제 나가사키 짬뽕의 원조 맛집이라 할 수 있는 사해루(시카이로) 식당에서 나가사키 짬뽕을 직접 맛보게 되어 그 후기와 함께 사해루 위치 및 짬뽕 가격 등을 알아볼까 해요. 나가사키 짬뽕 원조 맛집 사해루 위치 대부분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까지는 JR기차 혹은 신칸센을 타고 방문을 하게 될텐데요. 사해루 식당은 나.. 2024. 4. 19.
전라도 남해안 섬 여행지 추천, 유채꽃 가득한 여수 낭도 둘레길 트레킹 완연한 봄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바깥 야외 활동을 하기 편안한 계절이 되었는데요. 이맘때쯤 따스한 남해안의 봄바람을 느끼며 걷기 좋은 길이 있으니 이번 글에서는 바로 전라도 여수 낭도 둘레길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보통 여수여행을 한다 하면, 대부분 여수 시내를 중심으로 여행코스를 짜게 마련인데, 보다 색다른 여수여행을 원한다면, 여수 인근의 섬여행을 한 번 다녀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 주변으로는 크고 작은 섬들이 꽤 많은 편인데요. 낭도 역시 그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낭도는 낭도둘레길이라 하여 섬 전체를 한바퀴 둘러볼 수 있는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 있는 섬이어서 걷기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이들 찾는 섬이기도 해요. 사실 저의 경우, 예전에 가을에 한 번 여수 낭도 둘레길을 걸어본 적이 .. 2024. 4. 16.
여수 호텔 숙소 추천, 라마다 프라자 호텔 오션뷰 객실 및 조식 후기 요즘 전국 왠만한 관광지가 있는 지역에는 프랜차이즈 호텔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는데요. 라마다 호텔 역시 그 중의 한 곳입니다. 마찬가지로 남해 바다와 면해 있는 여수 또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관광도시 이미지가 강한 곳이라 그런지 최근 여수에도 라마다 프라자 호텔이 오픈을 해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위치는 여수 시내와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라 뚜벅이 여행자 분들이 찾기엔 위치가 약간 애매한 곳이긴 하지만,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호텔이기도 하고 그런 만큼 객실을 비롯해 전반적으로 꺠끗하고 깔끔한 호텔이기도 해서 자차나 렌터카로 여수여행을 하는 분들께 추천을 드리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여수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1박을 하며 오션뷰 객실 및 조식 후기를 .. 2024. 4. 15.
경북 포항 바닷가 해안산책로 걷기 좋은 길 추천, 호미반도 둘레길 따스한 봄이 되니 이제 바닷가에서 불어오는 바람도 꽤 시원하게 느껴지는 계절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바닷가를 찾는 분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직 해수욕을 하기엔 이르지만, 바닷가 해안산책로를 거닐며 봄바다를 즐기기 좋은 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경북 포항 동해안 바닷가 해안을 따라 이어진 해안산책로 호미반도 둘레길입니다. 포항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차를 타면 금방 다다를 수 있는 곳이고 대구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곳이라 대구 근교 나들이 하기에도 좋은 곳이예요. 동해안의 푸른 바닷가를 배경으로 해안산책로가 쭉 이어져 있고, 또한 기암괴석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최근 걷기 좋은 길로 많이 소개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서해, 남해와는 달리 동해 바닷가는 파도가 높.. 2024. 4. 9.
4월 경주여행 가볼만한곳 불국사 겹벚꽃 개화시기 및 주차장 정보 유난히 늦게 찾아왔던 경주의 벚꽃도 이제 슬슬 엔딩이 되어 갈 무렵인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과 휴일까지 거의 절정에 달해 정말 많은 인파들이 경주의 벚꽃을 즐기기 위해 찾았을텐데요. 하지만, 벚꽃엔딩 뒤에는 새로운 겹벚꽃이 새로운 봄소식을 전해 줄 것입니다. 그냥 벚꽃이 은은한 핑크빛에 수수한 느낌이 드는 반면, 겹벚꽃은 이름답게 꽃잎이 워낙 풍성하게 피어나니 더욱 화사한 봄의 느낌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국내 겹벚꽃 명소 역시 여러 곳이 있지만, 벚꽃과 마찬가지로 겹벚꽃도 경주에서 꽤 유명한 곳이 있으니 바로 불국사 겹벚꽃이지요. 경주 불국사 겹벚꽃 개화시기 대개 겹벚꽃 개화시기는 해당 지역의 벚꽃이 지고 난 이후 대략 1~2주일 정도 뒤 정도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올해 경주의 벚꽃엔딩이 4월 10.. 2024. 4. 8.
부산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곳 기장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랑대 공원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잦은 봄비 때문에 날씨는 많이 따뜻해졌지만, 야외나들이 가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았는데요. 이제 벚꽃도 만개한 곳이 많고, 더욱 더 봄날씨가 완연해지면, 특히 주말에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부산 여행을 가거나 아니면 부산 및 인근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따뜻한 봄바다와 함께 바닷가 산책하기 좋은 곳이 있으니 소개를 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기장 오시리아 해안산책로와 오랑대 공원입니다. 이곳은 특히 부산에서도 자연 그대로의 바닷가 풍경을 그대로 즐기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운동 겸 산책 겸 이곳을 걷는 분들이 꽤 많아진 것 같더라고요.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최근 동부산 쪽에서 핫한 리조트로 알려진 힐튼 .. 2024.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