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4

무주 적상산 전망대와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한 적상산 사고, 적상산성과 안국사 전북 무주지역은 원래 겨울철 무주리조트라는 스키장 때문에 겨울여행지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하지만 굳이 겨울이 아니더라도 무주는 가볼만한 곳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역사의 기록을 품고 있었던 적상산성과 적상산 사고, 그리고 안국사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까 합니다. 1. 무주 적상산 휴게소 전망대 무주를 대표하는 산 가운데 가장 많이 알려진 산이라 하면 바로 덕유산일텐데요. 무주에는 덕유산 말고도 적상산이라는 아름다운 산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빨간 단풍이 마치 붉은 치마를 둘러 입은 모습처럼 보인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진 적상산은 바로 아래쪽에 양수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인공호수 적상호가 있구요. 적상호 부근에는 거대한 물탱크처럼 생긴 조압수조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 조압수조의 옥.. 2019. 9. 6.
제주공항 근처 숙소, 제주 롯데시티호텔 스탠다드 트윈룸 숙박 후기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제주 시내에서 숙박을 할 때에는 대부분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위주로 숙소를 알아보곤 했었는데요. 이제 나이가 점점 들어가다 보니 도미토리 형태의 숙소에서 젊은 친구들과 함께 한 방에서 묵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젠 왠만하면 저렴하고도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아보게 됩니다. 제주 시내에서 숙박을 할 때는 대략 오후 늦게나 저녁 쯤에 제주공항에 도착했을 때, 혹은 마지막날 아침 일찍 제주공항을 통해 돌아가야 할 때 공항과 가까운 숙소가 아무래도 편리할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공항과 가까우면서도 깔끔하고 하룻밤 지내기 좋은 호텔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롯데시티호텔 제주' 인데요. 롯데호텔은 전국적으로도 많이 있는 프랜차이즈 호텔이라 기본적인 편.. 2019. 9. 4.
여수 가볼만한곳, 돌산공원 전망대 돌산대교 야경 및 하멜등대, 하멜전시관 여수...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노래는 바로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이 부른 '여수밤바다'일 것입니다. 장범준이 여수를 먹여 살렸다는 얘기가 나올만큼 노래의 파급력이 대단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여수 가볼만한곳 중에서 제가 가장 먼저 추천 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여수밤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돌산공원 전망대 야경입니다. 낭만포차 거리에서 바라보는 여수밤바다도 좋지만, 요새 낭만포차 거리가 워낙 북적거리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아 한적한 곳에서의 야경을 보고 싶다면 돌산공원 전망대로 올라가 돌산대교 야경을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차량으로도 쉽게 갈 수 있고, 주차장도 넓은 편이라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돌산공원 전망대는 약간 언덕 쪽에 위치해 있는데, 주차장에서 내리면 바로 산책로 쪽으로 전망대 데크가 .. 2019. 9. 3.
아이와 함께 부산 가볼만한곳, 을숙도 생태공원 낙동강 하구 에코 센터 여름이 끝나가는가 싶더니 어느새 가을을 알리는 가을장마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뜨거웠던 한낮의 여름날씨는 이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로 바뀌어가고 있는데요. 그동안 더워서 쉽게 야외나들이를 하지 못했던 분들께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부산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부산에서 진해, 김해로 넘어가는 길목에는 낙동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태백산 황지연못에서 시작된 낙동강은 부산의 을숙도를 마지막으로 바다와 합류하게 되는데요. 한 때 개발로 인해 환경오염 문제가 심했던 낙동강 하류 지점은 이제 어느 정도 생태복원 과정을 통해 예전과 같은 철새들이 날아오는 생태계의 보고가 되어가고 있는 곳이예요. 아직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라 겨울철새들을 보기엔 조금 이르지만, 나중에 겨.. 2019.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