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7

베란다 우수관 트랩 커버 설치로 여름철 벌레 냄새 차단 이제 한낮 기온이 20도를 육박할 정도로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 것 같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건 좋은데, 아파트 사시는 분들은 여름철마다 베란다 우수관에서의 모기 및 벌레 출현과 악취 냄새 때문에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나마 신축 아파트는 배관이 깨끗(?)해서인지 조금 덜 하긴 하겠지만, 오래된 구축 아파트들은 여름철마다 고생이지요. 저희 집도 지난 2월말 이사를 하면서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까지 마무리 하고 들어와서 살고 있기는 한데, 이사할 때에는 그래도 늦겨울이라 벌레나 냄새 같은 건 잘 모르고 지내왔지만, 이제 슬슬 날씨가 따뜻해지니 집 안에 벌레들이 하나둘씩 날아 다니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특히 나방벌레 같은 초파리들이 제법 많이 보여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사 전 인테리어 공사.. 2021. 4. 30.
전남 일출 명소 광양 가볼만한곳 구봉산 전망대 봄철의 광양이라 하면 가장 먼저 매화꽃 매화마을이 먼저 생각나겠지만, 이미 매화는 벌써 끝이 났고, 내년을 기약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매화마을 말고도 광양 여행코스로 가볼만한 곳이 있으니 바로 구봉산 전망대의 시원한 풍경이랍니다. 매화마을에 비해 아직은 그리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현지인들은 산책 겸 일출, 야경을 보러 많이들 찾아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요즘같이 거리두기를 하면서 즐기는 여행지로는 딱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전망대에 올라서면 광양 앞바다를 시원하게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원래는 일출로 알려진 곳이긴 하지만, 저녁 야경도 꽤나 예쁜 곳이어서 저녁에 찾는 분들도 계십니다. 산 위의 전망대라 해서 힘들게 등산을 해야 하는 것 아닐까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광양 .. 2021. 4. 27.
4월에 즐기는 봄 수국, 제주 휴애리 수국축제 보통 수국 꽃은 봄이 아닌 6월 여름 장마철부터 피어나는 여름꽃으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에서는 4월 봄 시즌에도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니 바로 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이라고 해요. 특히 이곳은 일반적으로 여름에 피는 수국과는 다른 봄 수국으로 알려진 수국 꽃을 볼 수 있어 해마다 4월부터 시작해 시즌 동안 휴애리 수국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올해 제주 휴애리 수국축제는 4/1부터 시작해 9월까지 계속 이어지게 되는데요. 축제라는 이름이 붙기는 하지만, 요란하게 시끌벅적한 그런 축제는 아니고 그냥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내부를 한바퀴 둘러보며 수국을 즐기고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을 일정기간 동안 관람객들에게 개방하는 곳이라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여유롭게 산책하며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예.. 2021. 4. 20.
강릉 호텔 추천 가성비 좋은 강릉 관광호텔 숙박 후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빙상 경기가 강릉에서 개최가 된 이후 강릉 지역의 여행 인프라가 굉장히 많이 늘어난 것 같았습니다. 안그래도 강원도 동해안 인기 여행지 중의 한 곳이던 강릉이었는데, 이젠 KTX가 강릉까지 가게 되었고, 경포대 해변 및 시내에도 가성비 좋은 호텔 및 숙박시설들이 많이 들어선 것 같더라고요. 그 중의 한곳이 바로 시내에 위치한 강릉 관광호텔이었고, 1박 숙박을 했던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강릉 관광호텔은 남대천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15층 규모이긴 하지만, 그리 많은 객실을 갖춘 곳은 아니었습니다. 특히 처음 가시는 분들은 1층이 빈폴 매장과 연결되어 있어 헷갈리는 분들도 계시는데, 빈폴 매장 바로 옆에 로비 프론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호텔 주차장은 건물 옆 타워.. 2021. 4. 15.
벚꽃엔딩이 아쉽다면? 부산 겹벚꽃 명소 민주공원 유엔공원 올해 유난히 빨리 찾아온 벚꽃 개화소식에 반갑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일찍 찾아와서 금방 벚꽃엔딩이 되어버려 아쉬운 생각이 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보기엔 예쁜 꽃이지만, 금방 또 져버리는 꽃이라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기간이 짧은 편인데요. 빨리 찾아온 벚꽃엔딩이 아쉽다면, 이제 새로운 벚꽃 시즌2라 할 수 있는 겹벚꽃을 즐겨보는 건 어떨런지요? 겹벚꽃은 일반 벚꼬과는 다르게 이름 그대로 벚꽃잎이 겹겹으로 피어나는 벚꽃의 한 종류로 꽃의 크기가 커서 기존 벚꽃 보다는 더욱 탐스러운 모습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겹벚꽃의 개화시기는 기존 벚꽃이 지고 난 1~2주 후에 피어나는 것이 보통인데, 올해 겹벚꽃 역시 온화한 날씨 때문인지 예년보다 빨리 피어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부산에서는 .. 2021. 4. 9.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정부24 온라인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봄철이라 그런지 최근 이사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얼마 전 새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사를 하고 나서 반드시 해야 할 행정절차가 하나 있지요. 바로 전입신고 과정입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 혹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야 했지만, 지금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온라인으로도 전입신고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민원처리가 많아지고 있는데,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은 언택트 시대에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선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겠지요, 바로 '정부24'라는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행정 민원업무는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므로 공동인증서(옛 공인인증서)를 .. 2021. 4. 6.
4월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부산 이기대 오륙도 해안산책로 트레킹 2021년도 벌써 1분기 3개월이 지나고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 보다는 더욱 완연한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아직도 이 따스한 봄을 마음껏 만끽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어느 정도 해결을 해 줄 것이라 믿고 오늘은 4월 가볼만한곳 여행지 중 부산 이기대 해안 트레킹 코스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트레킹 코스는 예전에도 한 번 소개를 해 드렸던 적이 있는데요. 1년 사계절 언제 걸어도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트레킹 코스이긴 하지만, 그래도 딱 한 계절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바로 지금 이 때 4월초 시즌이 가장 예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걷기에 딱 좋은 날씨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오륙도 .. 2021.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