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7

부산 광안리 켄트 호텔 by 켄싱턴 조식 및 트윈룸 숙박 후기 원래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부산의 해운대나 광안리 같은 해변가에 위치한 호텔들은 지금쯤 빈 방이 없을 정도로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고 있을텐데, 안타깝게도 최근 코로나 상황이 다시금 확산세로 이어지고 있어 해변가는 썰렁하고 주변 호텔이나 숙박 시설들도 평소와 다름없는 차분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어 광안리나 해운대의 호텔에서 숙박을 할 일이 거의 없지만, 타지에 살고 있는 지인이 부산여행을 계획하며 광안리 켄트 호텔에서 같이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최근이 아니고 코로나 확산세 전, 부산 방역지침 1단계 수준일 때 숙박을 했어요. 지금은 광안리 켄트 호텔 체크인을 위한 로비가 3층에 위치하고 있지만, 제가 방문했을 당시는 제일 꼭대기에 있는 15층에 있었어요. 15층은.. 2021. 7. 30.
강원도 계곡 추천, 삼척 덕풍계곡 트레킹 용소폭포 코스 연일 폭염이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작년과 비교해서 워낙 짧은 장마 탓에 여름 더위가 꽤나 일찍 시작이 된 것 같은데요. 더운 여름엔 역시 시원한 계곡을 찾는 것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오늘 소개해드릴 강원도 삼척 덕풍계곡은 사람들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며 계곡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여름이라면 꼭 한 번 추천 드리는 계곡이기도 합니다. 특히 산지가 험한 강원도 부근에는 크고 작은 계곡들이 많이 흐르고 있는데요. 보통 계곡을 찾는 이유 중 하나가 계곡에 발을 담그고 물놀이를 하기 위함도 있겠지만, 지금은 때가 때인지라 물놀이 보다는 계곡을 따라 걷기 및 트레킹을 즐기며 주변 풍경을 만끽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21. 7. 27.
태백 가볼만한곳, 여름엔 이곳이지! 매봉산 바람의 언덕 풍력발전단지 그동안 강원도 여름 피서지로 강릉이나 속초같은 동해안 여행지는 늘 인기가 많고 꾸준히 많이 찾는 곳이었지만, 태백 같은 내륙지역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곳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해전부터 강원도 태백이 여름 여행지로 많이 알려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태백 지역 자체가 해발 고도가 높은 곳에 있는 청정고원지역이어서 그런지 한여름에도 그리 덥지 않은 시원한 곳으로 알려지면서 더위를 피해 많은 분들이 여름 여행지로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랭지 배추밭으로 많이 알려진 매봉산 자락에 위치한 태백 바람의 언덕 풍력발전단지는 여름의 태백이라면 꼭 한 번 가봐야 할 여행지 중의 하나예요. 앞서 고랭지 배추밭이 있는 곳이라 소개해 드렸는데, 배추가 자라기 좋은 환경은 일교차가 큰 곳이어야 한다고 합.. 2021. 7. 20.
태백 해바라기 축제 구와우 마을 꽃밭, 올해는 어떨까? 7월이 되면서 시작한 장마가 지금은 잠시 소강 상태가 되면서 본격적인 여름다운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대로 장마가 끝난다면, 작년에 비해서는 엄청 장마가 짧게 느껴지기도 할 것 같은데요. 다들 여름휴가 계획은 어떻게 세우고 계실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올해 역시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은 언강생심... 게다가 현재 확진자가 늘고 있는 상태라 여름휴가 계획 자체가 조심스럽기도 한데요. 그나마 야외의 탁 트인 공간에서 마스크 잘 쓰고 방역수칙만 잘 지킨다면 안전한 여름휴가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만약 강원도 휴가 계획을 잡고 있다면, 태백 구와우마을 해바라기 축제를 다녀와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태백 구와우마을에서 열리는 해바라기 축제는 해마다 여름이 되면 강.. 2021. 7. 14.
수지 이제훈 첫 데이트 장소, 양평 구둔역 건축학 개론 촬영지 90년대 감성과 추억에 젖게 만든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수지, 이제훈, 한가인, 엄태웅 주연의 건축학 개론 영화인데요. 특히 90년대 수줍은 첫사랑의 풋풋함을 잘 연기해준 수지와 이제훈의 모습이 인상적인 영화였습니다. 무엇보다 영화 속 둘이 첫 데이트를 하러 갔던 장소가 바로 양평에 위치한 구둔역인데요. 지금은 기차가 서지 않는 작은 간이역 폐역으로 남겨진 구둔역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폐역이 된 작은 간이역은 TV 드라마나 영화의 좋은 소재가 되곤 합니다. 특히 건축학 개론 처럼 추억을 회상하는 장면이나 옛 시절의 모습을 그려내야 할 때 딱 안성맞춤인 곳이기도 한데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구둔역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원래 구둔역은 청량리~부전 사이를 연결하는 중앙선 선로가 지나가는 작은.. 2021. 7. 8.
하나 크로스마일카드 혜택 종료 및 아시아나 마일리지 전환 방법 그동안 주력으로 사용해오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꽤 쏠쏠히 해줬던 하나카드 크로스마일카드였는데요. 원래는 KEB 외환카드로 발급 받았던 카드였는데, 기존 외환카드가 하나카드로 합병된 이후로는 하나카드로 사용을 해서 단종 직전까지 카드를 연장해서 계속 써왔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이번달 21년 07월을 마지막으로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어 더 이상 하나크로스마일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한참 전에 단종이 된 카드라 이제 더이상 재발급이 되지도 않아 다른 카드로 갈아타야 합니다. 무엇보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에 있어서는 저렴한 연회비(2만원)에 꽤 높은 적립율을 보여줬던지라 정말 유용하게 잘 썼었는데, 카드사들의 혜택이 점점 줄어듦에 따라 크마 카드 역시 역사의 뒤안길로 .. 2021. 7. 6.
7월 장마철 비오는날 실내여행지 가볼만한곳 추천 2021년도 이제 반이 지나고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생각보다 장마가 늦게 시작이 되는 것 같은데요. 늦게 시작되는만큼 작년처럼 올해도 많은 비가 내리진 않을지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장마철 비오는날은 야외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는 날씨여서 바깥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실내여행지 위주로 갈 수밖에 없는데,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7월 장마철에 가볼만한 실내여행지 4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국립 세종수목원 사계절 전시 온실 세종시에 위치한 국립 세종수목원은 광릉수목원, 백두대간 수목원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지어진 3번째 국립 수목원입니다. 세종시가 중부지역에 위치한 관계로 이곳은 중부 온대권역의 산림자원을 보존 및 연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어진 수목원이라고 하는데요. 수목원에서 가장.. 2021.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