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9

대구 근교 경북 칠곡 가볼만한곳, 호국평화기념관 및 관호산성 둘레길 외 대구 시내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경북 칠곡 왜관 주변에 가볼만한곳이 꽤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낙동강이 흐르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한국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을 지키기 위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현장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대구 근교 경북 칠곡 가볼만한곳 주변으로는 한국전쟁의 역사를 따라 안보여행, 호국여행지로도 소개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부선 재래선 노선이 이곳 왜관역을 지나고 있어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기차여행을 통해 왜관역부터 여행코스를 짜서 둘러보기에도 좋은 곳이예요. 1. 구 왜관터널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구 왜관터널입니다.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일제강점기 시절 경부선 철로가 놓여질 때 함께 만들어진 경부선 기차터널인데요. 지금은 가까운 곳에 새로.. 2021. 8. 27.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및 MS 오피스2019 구입 차이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문서 편집이나 작성의 경우에는 직접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에서 작업을 하는 것이 더 편하고 능률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윈도우에서는 당연히 MS워드나 엑셀 같은 프로그램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이젠 맥에서도 맥용 오피스 프로그램이 나와 있어 MS오피스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엑셀이나 MS워드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정품 CD 패키지를 구입해서 직접 CD를 통해 프로그램을 깔고 설치를 해서 사용해야 했는데요. 정품 CD 패키지 구매 가격이 만만치 않아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 사용하던 분들이 참 많았지요. 제가 기억하기론 CD 버전이.. 2021. 8. 25.
기차역과 고기집이 공존했던 경전선 진상역의 기막힌 사연 가끔 기차여행이나 간이역 여행을 하다 보면 이름이 특이하거나 재미있는 역을 지나칠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진상역 또한 그 중의 하나일텐데요. 진상역이란 이름도 재미있지만, 일반적인 역 하고는 다른 특이한 이력을 가진 역이기도 합니다. 진상역은 부산의 부전역과 전남 목포역 사이의 남해안 구간을 연결하는 경전선 노선 간이역 중의 하나입니다.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경남의 하동역과 전남의 광양역 사이에 위치한 작은 간이역인데요. 원래 하동역과 광양역 사이의 역은 진상역 말고도 옥곡역이 하나 더 있었지만, 경전선 복선전철화 과정 중 선형이 바뀌면서 옥곡역은 폐역이 되어 광양역에서 바로 진상역으로 연결이 됩니다. 경전선 노선이 복선전철화 되는 과정 중에 진상역은 바로 옆에 새.. 2021. 8. 24.
경북 울진 가볼만한곳 죽변항 하트해변, 근데 모노레일이 왜 여기에? 간혹 7번 국도를 따라 동해안 드라이브를 즐기곤 합니다. 부산에서 고성까지 이어지는 7번 국도는 모든 드라이브 여행자들에겐 로망인 곳이기도 한데요. 그 중간쯤 위치해 있는 울진 죽변항은 고즈넉한 동해안 어촌마을의 풍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부산에 살고 있는 저로서는 7번 국도 여행을 하려면 크게 마음을 먹고 날짜를 잡아 출발을 하게 되는데, 개인 취재차 강원도 삼척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울진 죽변항에 잠시 들르기로 했어요. 울진에는 유명한 항구가 두 곳이 있습니다. 남쪽에 후포항이 있고, 북쪽에 죽변항이 있지요. 죽변항은 뒤쪽 언덕의 해안가에 오래전 SBS 드라마 '폭풍속으로' 촬영 세트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마 2000년대 초반 방영을 했던 드라마라 최근 20대 분들은 .. 2021. 8. 19.
한 번 보면 반할 수밖에 없는 물빛, 강원도 삼척 미인폭포 예전 일본 홋카이도 여행을 한창 자주 다니던 시절, 비에이 지역의 흰수염 폭포나 청의 호수 물빛을 보고 정말 자연에서 이런 물빛이 나올 수 있나 싶을 정도로 푸른 에메랄드 빛깔의 맑은 물빛을 보고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는데, 알고 보니 우리나라에도 그에 못지 않은 물빛을 자랑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에 위치한 여래사 미인폭포가 있는 곳인데요. 최근 삼척 가볼만한곳으로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고, 신비로운 물빛 때문에 SNS 인증샷을 찍으러 가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삼척 덕풍계곡 트레킹을 다녀오는 길에 삼척 미인폭포에 잠시 들러보게 되었습니다. 삼척 미인폭포는 삼척시 도계읍에서 태백시 방향으로 38번 국도를 타고 통리재 고개를 .. 2021. 8. 16.
군산 가볼만한곳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간이역 임피역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역으로 알려진 익산 춘포역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럼 춘포역 다음으로 오래된 역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익산 춘포역에서 그리 머지 않은 곳에 위치한 군산 임피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길이 이끄는 곳으로의 사진여행 철도매니아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철덕들의 성지, 익산 춘포역 시속 300km를 넘나드는 고속열차에 깔끔하고 현대화된 대도시의 화려한 기차역은 요즘 세대들에겐 익숙한 풍경입니다. 하지만, 반 shipbest.tistory.com 군산 가볼만한곳 중의 하나로 알려진 임피역은 일제강점기 시절에 우리나라 곡창지대였던 호남평야에서 생산되는 쌀을 일본으로 반출하기 위해 지은 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찌 보면 가슴 아픈 역사가 담긴 역이기도 하지요. 겉모습만 .. 2021. 8. 12.
여름엔 이곳이지!!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국내 동굴 여행지 5곳 주말에 잠깐 동안 내린 비로 잠시나마 폭염이 사그라들긴 했지만, 아직 여름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가장 좋은 피서는 뭐니뭐니 해도 시원한 에어컨을 틀어 놓은 집 안에서 지내는 것이기도 할텐데요. 지난 주 까지는 도쿄올림픽 중계를 보느라 집에서 시간을 보내도 그리 지루하진 않았지만, 이제 올림픽도 끝나고 또 몇 날 몇 일 집에서 계속 에어컨을 오랫동안 틀어 놓고 지내기엔 전기요금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집 안에서 지낸 분들을 위해 굳이 에어컨을 틀어 놓은 집 안이 아니더라도 잠시나마 바깥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국내 곳곳에 위치한 동굴여행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위를 식힐 수 있고 폭염 속 여름에 시원하게 다녀올.. 2021. 8. 9.
포인트 적립 많이 되는 카드 추천,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발급 혜택 최근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 받으면서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를 발급받게 되었는데, 이 카드의 연회비 및 주요 혜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발길이 이끄는 곳으로의 사진여행 그동안 주력으로 사용해오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꽤 쏠쏠히 해줬던 하나카드 크로스마일카드였는데요. 원래는 KEB 외환카드로 발급 받았던 카드였는데, 기존 shipbest.tistory.com 사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기존에 오랫동안 사용해오던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전환 적립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그 때 말씀 드린 것처럼 하나카드 크로스마일 카드는 이제 더이상 신규로 재발급 되지 않는 단종 카드이기 때문에 유효기간이 지난 7월까지였던 저.. 2021. 8. 5.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군위 화본역 손현주의 간이역 촬영지 KTX가 개통되기 전까지만 해도 무궁화호 열차나 통일호 열차가 간간히 정차하는 시골마을의 작은 간이역이 제법 많았습니다만, 이젠 고속열차의 대중화와 함께 전국의 철도노선이 고속선로 신설 및 전철화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폐역이 되고 있는 간이역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앙선이 지나는 경북 군위의 화본역도 마찬가지인데요. 화본역 역시 그저 그런 작은 간이역에 불과한 곳이었지만, 폐역의 위기에서 벗어나 지역 주민과 코레일 및 화본역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인해 간이역 자체가 관광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인 역입니다. 화본역은 옛 시골 간이역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도 하고, 기차여행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기도 한 작은 간이역인데요. 실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 2021.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