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10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CC 정품 구독료 가격 할인 요즘은 이제 사진 보다는 영상 콘텐츠가 점점 더 각광을 받고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매일 생산되고 소비되는 컨텐츠의 형태만 봐도 5~6년 전까지는 그래도 사진과 글이 위주가 되는 블로그 같은 곳들이 중심이 되었는데, 이젠 너나 할 것 없이 동영상 위주의 유튜브가 대세가 되었다는 사실은 누구도 반박이 불가할 것입니다. 사진을 위한 편집툴이 어도비 포토샵과 라이트룸이라면, 영상을 위한 편집툴의 대표는 바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특히 어도비 프리미어 같은 경우는 윈도우나 맥 어느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유저들이 그만큼 많은 편이고 또한 유튜브에서도 강의가 넘쳐나서 가장 인기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역.. 2021. 9. 29.
코레일 신상 열차 KTX 이음 노선 중앙선 구간 탑승 후기 지난 1월, 코레일의 신상 열차라 할 수 있는 KTX 이음이 중앙선 구간 청량리~안동 노선이 새롭게 개통을 했습니다. 그 전까지는 KTX와 KTX 산천, SRT 등 고속열차와 함께 ITX 새마을호와 누리로, 무궁화호 등의 일반열차가 운행을 했었지만, 이제 최고 속도 260km/h 까지 달릴 수 있는 준고속열차 KTX 이음이 새로운 열차로 투입이 된 것이지요. 사실 개통한지가 이제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긴 하지만, 저는 조금 늦게 KTX 이음을 직접 타보게 되었습니다. KTX 이음이 처음 달리게 된 구간은 중앙선 노선 일부 구간이라 할 수 있는 청량리~안동 구간에서 먼저 운행이 시작되었는데, 지난 8월 부터는 기존 KTX 산천 열차가 투입되던 강릉선에도 산천 대신 KTX 이음이 운행을 하게 되었다.. 2021. 9. 27.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발왕산 케이블카 및 스카이워크 전망대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나니 이제 아침 저녁으로 제법 가을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곧 있으면 이제 사람들 옷차림도 많이 바뀌게 되겠지요. 일교차가 커지고 낮기온이 점점 내려갈수록 강원도 산간 지역은 더욱 더 가을이 일찍 찾아옴을 느끼게 될텐데요. 강원도 대표 여행지라 할 수 있는 평창은 동계올림픽 이후 최근 여행 및 관광 관련 인프라들이 많이 늘어나서 그런지 가볼만한곳이 많이 생긴 것 같았습니다. 그 중 최근에 새롭게 만들어진 용평리조트 인근 발왕산 케이블카가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평창 발왕산은 강원도에 위치한 산답게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높은 해발 1485미터의 꽤 높은 산입니다. 이곳 산 정상 부근까지 손쉽게 올라갈 수 있는 발왕산 케이블카가 운행을 하게 되었고, 정상 부근에는 기(氣) 스.. 2021. 9. 23.
추석 연휴 전후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및 산책 코스 추천 내일부터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실질적으로는 아마 오늘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귀성길과 함께 명절 연휴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작년 추석도 그렇고 올해 추석 역시 코로나 때문에 편치 않은 명절을 보내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개인적으로 고향이 부산인 저 역시 따로 귀성을 가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하는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4일 정도 되는 추석 연휴를 집 안에서만 계속 보내기엔 답답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기간 중 혹은 꼭 추석 연휴가 아니더라도 햇빛 좋고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 주말이나 휴일날 시간을 내어 가까운 곳에 잠깐동안 바람쐬러 다녀오면 좋을 것 같아 지금부터 부산 근교 나들이 가볼만한곳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창원 죽동마을 메타세콰이어.. 2021. 9. 17.
부산 금정산 등산코스 및 고당봉 최단코스 살펴보기 이제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 오면 전국의 명산을 찾아 오르기 위해 등산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부산 경남에 살고 계시고 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산의 금정산은 다들 한번 정도 올라보셨을텐데요. 부산 금정산은 블랙야크가 추천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에 속하는 산이기도 합니다. 서울에 북한산이 있다면, 부산엔 금정산이 도심 내의 명산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부산 시민들이 가까운 산을 찾을 때 특히 많이 오르는 산이기도 합니다. 한 때 국립공원으로 승격을 하기 위한 절차도 진행중이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암튼 부산의 금정산은 부산의 대표 명산으로 알려져 있지요. 금정산의 최고봉은 해발 801m의 고당봉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당봉을 목표로 하고 등산을 하게.. 2021. 9. 15.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고령 개실마을 농촌체험 여행 코로나 이전만 하더라도 아이와 함께 전국 곳곳에 있는 농촌 지역을 방문해 체험여행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만큼 체험여행 횟수가 많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백신 접종율이 높아지고 방역 지침이 어느 정도 완화가 된다면 제일 먼저 아이와 함께 신선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농촌 체험여행을 가보면 어떨까 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북 농촌체험여행 가볼만한곳 중 고령 개실마을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경북 고령 개실마을은 대구 근교 여행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관리하는 농촌체험마을 중에서도 '으뜸촌' 마을로 선정이 된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체험형 휴양마을입니다. '으뜸촌'이란, 농촌 지역의 체험 휴양.. 2021. 9. 13.
충남 공주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1박2일 및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해마다 가을이면 전국 각 지자체에서는 지역 사정에 알맞는 문화 축제 행사들이 많이 열리곤 했습니다. 충남 공주 역시 매년 9월말이 되면, 공주시 일원에서 백제문화제 행사가 열렸었지만, 알다시피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공주 뿐만 아니라 대부분 지역 축제들이 열리지 못해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비록 축제와 문화행사는 열리지 못하지만, 그래도 방역수칙을 잘 지킨 상태에서 개별적으로 충남 공주를 여행하는 것은 큰 무리가 없기에 9월 가을 시즌을 맞이해서 가을철 충남 공주 가볼만한곳과 함께 추천 여행지 및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한번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1. 레트로 감성 가득한 공주 제민천 하숙마을 및 원도심 투어 공주 여행코스의 첫 시작은 제민천 근처에 있는 공주 하숙마을부터 한 번 둘.. 2021. 9. 9.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타행등록 및 공인인증서 대비 차이와 장점 우리나라에서 이제 공식적으로 공인인증서라 불리우는 유일했던 본인 인증 방법이 폐지가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공인인증서 대신 공동인증서란 이름으로 대체해 사용이 되고 있고, 공인인증서 혹은 공동인증서만을 요구하는 사이트들이 여전히 몇몇 남아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래도 이젠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증 방법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 선택지가 많아진 것은 다행인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인증 방법이 바로 금융인증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금융인증서란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해 도용이나 분실 걱정없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인데요. 이름이 비슷해서 공인인증서랑 비슷한 것 아닐까 생각되지만, 따지고 보면 다른 점도 많이 있고 공인인증서의 불편함과 단점들.. 2021. 9. 7.
기계식 키보드 추천 레오폴드 적축 FC900R PD 스웨디시 화이트 제가 아주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기계식 키보드가 세월의 흔적 때문인지 몇몇 키가 작동이 잘 되지 않아 키보드를 슬슬 교체해야 할 시기가 온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직업상 평소에 PC 앞에 앉아 작업을 해야 하는 일이 많은 편이라 키보드 만큼은 조금 비싸더라도 키감이 좋고 편안한 제품을 구입하는 편이예요. 여태껏 제가 오랫동안 써왔던 키보드 역시 기계식 키보드라 타이핑 하는 맛이 날 정도로 타건감이 경쾌한 청축 키보드였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을 잊지 못해 기계식 키보드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엔 청축이 아닌 조금 더 부드럽고 소음이 적은 적축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정식 제품명은 레오폴드 FC900R PD 라는 제품인데요. 색상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왠지 스웨덴 국.. 2021.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