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근교 꽃구경 가볼만한곳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유채꽃 축제
지금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주변의 바닷가 쪽에는 노란 유채꽃 물결이 한가득입니다. 해마다 4월 초중순이 되면, 호미곶 인근 해맞이광장 주변의 넓은 부지에 유채꽃이 피어나기 시작하는데, 그 규모가 꽤 크고 볼만해서 대구 근교 꽃구경 가볼만한곳으로 꽤 인기가 많은 곳이 되고 있습니다.
개화기간이 짧은 벚꽃은 이제 슬슬 엔딩이 되어가고 있지만, 유채꽃은 비교적 개화기간이 긴 편이라 조금 더 오랫동안 두고 볼 수 있는 꽃이기도 한데요. 아마도 4월말까지는 호미곶의 노란 유채꽃의 풍경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포항 호미곶 유채꽃 위치 및 주차장
차를 타고 가다 보면, 해맞이 광장 쪽으로 들어가는 진입로 오른편에 유채꽃 군락지가 드넓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차의 경우 해맞이광장 입구 쪽에 위치한 새천년기념관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좋고, 유채꽃 개화기간에는 갓길에 노상주차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위의 지도에서 1,2,3번 갓길 노상주차를 하는 차량들이 많은데, 2번 쪽은 메인도로 구간이라 피하는 것이 좋고, 왠만하면 1, 3번 쪽에 주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이곳은 노란 실선이 그어져 있어 주차금지 구역이긴 하지만, 유채꽃 개확기간에는 잠깐 편의를 봐주는 것 같기도 하더군요.
포항 호미곶 유채꽃 축제 및 풍경
올해 포항 호미곶 유채꽃 축제 행사는 지난 4/5~4/6 이틀 간 진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축제 행사는 끝이 났지만, 유채꽃은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유채꽃을 블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채꽃밭 한가운데 자리잡은 소나무 한 그루가 포토존이 되고 있더라고요.
포항 호미곶 유채꽃밭의 또다른 특징은 바로 바닷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푸른 동해바다와 함께 어우러지는 노란 유채꽃밭이 꽤나 인상적이다는 것이었습니다. 푸른바다와 노란 유채꽃의 대비되는 색감도 꽤 예쁘더라고요.
대구에서는 한 시간, 부산에서도 대략 2시간 이내에 찾아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니 부산이나 대구 근교에서 유채꽃 보러 간다면 이곳 포항 호미곶 유채꽃밭을 찾아가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