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무주 덕유산 곤도라 케이블카 예약 가격 및 왕복 요금, 운행 시간, 타는 곳

by @파란연필@ 2018. 1. 3.

무주리조트 덕유산 곤돌라 가격 및 예약, 요금, 이용시간 안내



어제 소개해드린 무주 덕유산 향적봉 눈꽃트레킹 포스팅에서 설천봉까지 올라가는 곤도라 이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곤도라를 타는 곳은 무주리조트 안으로 들어오면 설천하우스 슬로프 쪽에 있어요.




무주리조트의 곤도라는 운행을 시작한지 나름 오래된 곳이라 왠만한 분들은 한번씩은 타보셨을텐데,


그래도 아직 타보지 못한 분이나 처음 가는 분들을 위해 곤도라 이용 안내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단 곤도라를 타기 위해서는 그날의 기상 상황을 잘 체크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눈꽃을 보러가기 위한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바람이 많이 불고 하면 곤도라 운행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


기상청 날씨나 무주리조트 홈페이지 내의 운행상황을 미리 살피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설천하우스 곤도라 타는 곳으로 가면 곤도라 티켓을 판매하는 곳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티켓을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곤도라 가격은 회원이 아닌 일반 개인 기준으로 대인 왕복 15,000원, 소인 왕복 11,000원 이구요.


혹시 편도로 구입하시는 분은 대인 11,000원, 소인 7,700원 입니다.


생후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탑승 가능하고,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곤도라 운행시간은 계절 및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요즘과 같은 동계시즌에는 상행 09:00~16:00, 하행 16:30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일몰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하행시간은 잘 확인하셔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지요.





곤도라 티켓을 구입하셨으면 오른쪽 입구를 통해서 스키장 슬로프가 있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슬로프 왼쪽편으로 보시면 곤도라 탑승장이 보이게 되는데요.


줄을 서셔서 차례대로 탑승을 하시면 됩니다. 왕복 티켓을 구입하셨다면, 내려올 때도 티켓이 필요하므로 잘 간직하고 계셔야 해요.





곤도라 1대당 탑승인원은 8명이 정원인데, 대기줄이 많을 때에는 일행이 아니라도 같이 8명을 채워서 탈 때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대기줄이 길지 않을 때에는 적은 인원이라도 일행끼리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겨울철 눈꽃 산행 시즌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10~2월 사이 주말 및 공휴일에는 사전 예약이 가능한데요.


곤도라만 이용하는 일반예약, 그리고 리조트 객실과 함께 패키지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예약은 왕복 및 상행편도만 가능하며 하행편도는 현지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요.




곤도라 예약방법은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는데요.


곤도라만 예약하는 일반예약의 경우에는 탑승일 2주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회원가입 하셔서 로그인 하시거나 비회원 예약도 가능합니다.




무주리조트 홈페이지에서 곤도라 예약을 직접 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각 시간대별로 예약할 수 있는 티켓 수가 나오게 되는데, 벌써 이번주 일요일 오전시간대는 마감이네요.^^;;


암튼...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티켓이 남아있으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되구요.


예약을 하고 나면 예약문자가 SMS로 오게 되는데, 해당 날짜에 직접 현지에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은 1인당 5매까지만 가능하며, 예약한 시간 30분 전부터 발권이 가능한데, 발권시간이 지나면 자동취소가 됩니다.


만약 예약취소나 변경없이 발권시간까지 NO-SHOW로 2회 처리가 되면 다음년도에는 예약이 되질 않는다고 하는군요.


올바른 예약문화를 위해 노쇼는 당연히 하지 않으셔야겠지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