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Anker 앵커 사운드코어 A3102 음질 및 사용 후기

by @파란연필@ 2018. 3. 12.

저렴하고 성능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Anker SoundCore 제품 개봉 및 리뷰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IT기기의 놀라운 발전 속도 때문인지 이제 블루투스 기기 하나쯤은 다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역시 블루투스 이어폰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블루투스 스피커는 JBL에서 나온 JBL Flip 1세대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지금도 빵빵한 음질로 잘 듣고 있지만, 거의 5년 넘게 사용을 하다보니 배터리 충전이 잘 되질 않아 늘 전원어댑터를 끼고 들어야 해서


휴대성은 포기하고 집 안에서 한정적인 공간에서만 듣게 되더라구요.




그러던 와중... 좋은 기회에 지인으로부터 또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물받게 되었습니다.


바로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유명한 앵커 사운드코어 (Anker Soundcore) 제품이었는데요.


가격은 JBL 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편이지만, 음질과 기능은 정말 괜찮은 녀석이라 한번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 앵커 사운드코어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Bluetooth 4.0을 지원하네요.







내부 포장 역시 깔끔하게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직육면체의 스피커가 비닐에 싸여있네요.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및 보증서가 전부입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를 따지다보니 휴대를 위한 파우치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 부분은 조금 아쉽~ !!







무난하고 튀지 않는 직육면체의 심플한 디자인에 약간 묵직하긴 하지만, 그래도 휴대성도 꽤 괜찮은 편인 것 같았습니다.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 부분은 전면으로 향해 있고, 상단 쪽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AUX 단자와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 통화를 위한 MIC 부분이 설치되어 있구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를 사용할 때, AUX 연결선을 꽂아서 사용하면 일반 스피커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페어링 연결 방법은 쉽습니다.


스피커 상단 부분 전원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게 되구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ON을 하게 되면 알아서 바로 연결이 됩니다. 페어링 연결 속도도 무척 빠르더라구요.





아이폰과 연결하여 음악을 한번 들어보았는데요. 저렴한 가격대의 스피커 치고는 꽤 만족할만한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작은 크기이긴 하지만, L/R 두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스테레오 스피커라 모노스피커 보다는 확실히 듣기가 좋구요.


야외가 아닌 실내의 조용한 환경에서라면 베이스 부분도 살짝 돋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스펙상의 한계로 L/R 각각 3W의 출력 밖에 내질 못해 고가의 블루투스 스피커나 하이엔드 스피커와의 직접적인 비교를 하면


분명히 차이는 나겠지만, 이 가격대에서 이 정도의 퀄리티를 낼 수 있으면 가성비는 꽤나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 홍보용으로 제공받은 제품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은 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