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광양매화축제 일정 및 찾아가는 길, 교통편, 주차장 안내

by @파란연필@ 2014. 3. 20.

2014 광양 매화마을 축제 기간 정보 및 대중교통 정보



이제 매일매일이 봄의 따스한 기운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완연한 봄날씨가 된 것 같군요.


더이상 꽃샘추위는 오지 않겠지요? ^^


꽃피는 3월이면 남쪽지방에서부터 꽃축제가 한창 열리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광양 매화축제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올해 매화축제 일정과 함께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길 및 기타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광양매화축제는 예전에 1박2일에도 소개가 될만큼 지금은 이제 아주 유명한 축제가 되었는데요.


지난 1997년부터 이곳 광양 매화마을이 조성되어 축제가 시작되었을만큼 역사도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올해는 이번 주말인 3/22일(토)부터 다음주 일요일인 3/30일까지 축제가 열리구요


정식명칭은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라고 명명되어 있습니다.




약 1주일동안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리게 되는데요.


매화꽃구경도 하고 신나는 공연 및 음악회 같은 이벤트도 구경하고... 볼거리가 참 많을 것 같군요.





특히 매화축제 행사장 주변으로는 매화산책로가 여러길로 조성되어 있어


따스한 봄기운을 느끼며 매화꽃 산책로를 걸어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듯 싶습니다.





이곳까지 찾아가는 길은 여러 교통편이 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을듯 합니다.





서울에서는 동서울터미널과 남부터미널에서 출발하여 광양읍터미널까지 오시면 되구요.


부산에서는 노포동이나 사상에서 출발하여 광양읍터미널까지 운행하는 차량을 타시면 됩니다.





기차는 서울에서는 광주역이나 순천역에서 내리셔서 버스로 다시 갈아타시면 되구요


부산에서는 하동역에서 택시를 이용하시면 약 6천원 정도에 매화축제장까지 가실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광주에서 광양 축제 행사장까지 임시버스를 추가로 운행을 한다고 하는데요.


운행시간표는 위와 같으니 혹시 광주를 거쳐서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승용차 및 자가용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아무래도 유명한 축제행사인만큼 차량정체와 주차장 부족이 있을 가능성이 많은데,


그래도 주최측에서 최대한 배려하여 주차장을 많이 마련하려고 한 것 같으니


위의 지도에 나와있는 주차장을 보시고 잘 찾아가시면 될 듯 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