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재테크,보험,금융

하나 크로스마일카드 혜택 종료 및 아시아나 마일리지 전환 방법

by @파란연필@ 2021. 7. 6.

그동안 주력으로 사용해오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꽤 쏠쏠히 해줬던 하나카드 크로스마일카드였는데요. 원래는 KEB 외환카드로 발급 받았던 카드였는데, 기존 외환카드가 하나카드로 합병된 이후로는 하나카드로 사용을 해서 단종 직전까지 카드를 연장해서 계속 써왔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이번달 21년 07월을 마지막으로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어 더 이상 하나크로스마일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한참 전에 단종이 된 카드라 이제 더이상 재발급이 되지도 않아 다른 카드로 갈아타야 합니다. 무엇보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에 있어서는 저렴한 연회비(2만원)에 꽤 높은 적립율을 보여줬던지라 정말 유용하게 잘 썼었는데, 카드사들의 혜택이 점점 줄어듦에 따라 크마 카드 역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었네요.

 

 

뭐 어차피 지금 코로나 상황에 당분간 해외여행 나갈 일이 없어 항공사 마일리지를 쓸 일도 없고, 더군다나 아시아나가 곧 대한항공에 인수가 되버리면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어떻게 될 지도 불분명한 상태라 더 이상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할 의미가 없을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처음에도 말씀 드렸듯이 이제 하나 크로스마일카드는 더이상 재발급이 되지 않아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 지금까지 모아왔던 크로스마일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먼저 크로스마일이 얼만큼 적립되었는지 조회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 주고요.

 

크로스마일 포인트 적립이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혜택' 항목을 선택해 '포인트 조회'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하나머니부터 시작해 여러 포인트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쪽에서 크로스마일 적립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까지 제가 모아 온 크로스마일은 총 69,882 포인트이네요. 사실 5년전 유럽여행 갈 때 그 때 비즈니스 좌석으로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해 대거 전환을 싹 다했었는데, 그 이후로 또 이만큼이나 적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크로스마일 포인트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할 때 1.2배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더 쏠쏠하게 적립이 됩니다. 혹시나 해서 소멸예정 포인트 내역을 클릭해서 조회를 해보니...

 

바로 다음달, 2021년 8월부터 포인트가 조금씩 소멸될 예정이었더라고요. 깜빡하면 소중한 크로스마일 포인트를 날릴 뻔 했습니다. 암튼 소멸예정 포인트까지 모두 확인한 뒤, 바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위해 위의 화면에서 '전환'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크로스마일 포인트는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 뿐만 아니라 하나머니로 전환 혹은 하나카드 이용대금 결제 금액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그래도 지금 당장 마일리지 사용은 하지 못하더라도 추후를 생각하면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큰 이득이 되기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으로 선택해 줍니다.

 

 

전환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하며, 1일 1회만 할 수 있고, 1회 전환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최대 83,000마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그동안 모은 69,882 크로스마일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 신청을 하니 아시아나 마일리지로는 83,858 마일리지로 전환이 되는 것 같더군요. 전환 마일리지를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

 

그러면 크로스마일 마일리지 전환 제휴업체 개인정보제공 필수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한 뒤, '전환 신청' 버튼을 최종 클릭해 줍니다.

 

신청내용이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 후, 크로스마일 전환 신청 '실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만약 확인 버튼을 누른 후에는 당일 영업시간 내 고객센터(1800-1111)를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이후로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실행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이렇게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83,858 마일리지 전환 신청이 되었다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일단 전환 신청만 완료된 상태고요. 바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으로 반영은 되질 않고, 실제 적립까지는 최장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지만, 대략 2~3일 내에 바로 전환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상 하나크로스마일 포인트를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만약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상태이고 별도로 사용하고 있는 다른 하나카드가 없다면, 하나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자체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그 때에는 직접 고객센터를 통해 마일리지 전환신청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