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재테크,보험,금융

포인트 적립 많이 되는 카드 추천,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발급 혜택

by @파란연필@ 2021. 8. 5.

최근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 받으면서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를 발급받게 되었는데, 이 카드의 연회비 및 주요 혜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발길이 이끄는 곳으로의 사진여행

그동안 주력으로 사용해오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꽤 쏠쏠히 해줬던 하나카드 크로스마일카드였는데요. 원래는 KEB 외환카드로 발급 받았던 카드였는데, 기존

shipbest.tistory.com

사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기존에 오랫동안 사용해오던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전환 적립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그 때 말씀 드린 것처럼 하나카드 크로스마일 카드는 이제 더이상 신규로 재발급 되지 않는 단종 카드이기 때문에 유효기간이 지난 7월까지였던 저의 카드는 더 이상 쓰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새롭게 주력으로 사용해야 할 새로운 신용카드를 물색해봐야 했는데요.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처럼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를 다시 쓸 지 아니면 그냥 일반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카드를 쓸 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지금 코로나 상황에서 항공 마일리지는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아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거의 10년 가까이 주력으로 사용해 왔던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

기존 크로스마일 카드의 마일리지 적립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였는데, 조만간 아시아나가 대한항공으로 통합이 되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제대로 쓸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기도 했고,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보다는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쓰임새가 있는 일반 포인트 적립형 카드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포인트 적립형 카드의 종류도 무척 다양하고 많은 편이라 어떤 카드를 선택할까 고민도 많이 했었는데요. 일단 제가 원하는 조건은 물론 포인트 적립율도 당연히 좋아야 하지만, 포인트 적립 한도가 없었으면 좋겠고, 또한 전월실적 조건도 없는 카드이면 좋을 것 같아 이 조건으로 검색을 하니 가장 적합한 카드가 바로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였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온라인 카드 신청을 하니 2~3일만에 발급이 되더군요. 카드 디자인도 약간 반투명 재질로 꽤 세련되어지고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1.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 연회비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쓰게 되면 연회비를 내야 하는데,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연회비는 비자카드의 경우 33,000원, 유니온페이는 30,000원 입니다. 저는 비자카드로 선택을 했고요. 일반적인 포인트 적립 카드는 대략 2만원 정도의 연회비로 알고 있는데, 신한 딥드림 연회비는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2.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기본 적립율

 

 

그럼 포인트 적립형 카드의 가장 기본적인 혜택인 포인트 적립율을 살펴볼텐데요. 전월 실적 조건은 없지만, 그래도 전월 실적 조건에 따라 차등으로 적립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0만원 미만으로 사용했을 땐 0.7%, 50만원 이상부터는 0.8%부터 최고 1.1%까지 적립이 가능한데, 특히 적립한도 제한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에 만약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게 된다면 +0.1% 적립이 더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3.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드림(Dream) 혜택

 

 

 

기본적으로 적립해 주는 포인트 말고도 위에 표기된 5가지의 드림 영역에 해당되는 곳에서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더해드림, 챙겨드림, 아껴드림 등의 혜택을 통해 기본적립+추가적립 옵션까지 제공을 해주기도 합니다. 더해드림은 드림영역에서 이용금액에 기본 적립율의 3배, 챙겨드림은 드림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서 기본 적립율의 5배까지 적립을 해준다고 해요.

 

다만, 기본 적립율의 적립 한도는 없지만,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을 합한 통합 적립한도는 전월 실적에 따라 1만~5만 포인트까지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껴드림 혜택을 통해서는 토요일 일요일 모든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때 리터당 80원 적립이 가능하고요. 택시 이용시에는 3번째, 6번째, 9번째 이용시 2천원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껴드림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실적 30만원 이상일 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플러스 기타 서비스

 

그 외에 플래티넘 플러스 만의 혜택이 별도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제주항공 및 에어부산 항공권 구입 시 통합 월 1회 및 연 3회 한도 내에서 항공권 결제금액의 10%를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여행 자주 가시는 분들께는 꿀 혜택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 외에도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다양한 혜택을 잘 참고하셔서 포인트 적립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