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기타

다둥이카드 혜택, 다둥이 행복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by @파란연필@ 2014. 8. 13.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받으면 어떤 혜택들이 주어질까?



요즘들어 핵가족화가 되어간다는 개념을 넘어서서 이제 결혼 자체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져


다자녀는 고사하고 나혼자 사는 홀로족들이 늘고있는 시대입니다.


그에 따라 출산율이 현저히 낮아져 어린이 및 아동인구수가 점점 줄어들어 우리나라 인구분포도가


기형적으로 변해가고 있다는데, 사회문제가 아닐수 없지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출산율 장려와 인구분포도의 기형을 만회하기 위해 다양한 다자녀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그중의 한가지인 다둥이카드 신청 조건 및 발급을 받게 되면 주어지는 혜택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다둥이 행복카드는 신분확인용 카드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구분해서 발급받을 수 있구요.


아무나 발급받을 수 있는게 아니고 신청자격이 별도로 있는데, 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대상은 신청일 현재 만 20세 이상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2자녀 이상 가정 중...


막내가 13세 이하인 가정에서 발급받을 수 있구요.





신분확인용 카드는 주민센터에 가셔서 신청서를 접수하시고 등록하시면


주민센터로 배송되니 신청자 본인이 직접 수령하러 가시면 되구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신청 및 접수등록을 하시면 되고


발급현황 문의는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1599-995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다둥이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다둥이행복카드만의 특별서비스라 하여


대부분의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빕스, TGI, 베니건스, 우노) 등에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스타벅스 전매장 (백화점, 용산 미8군 등 일부매장 제외), 여의도 63빌딩 63스퀘어 파빌리온과 티원에서 20% 할인,


우리은행 CD/ATM 기기에서 이체수수료 및 인터넷뱅킹 수수료 면제,


환전수수료 50% 우대 및 SMS 문자서비스 평생무료 제공을 해준다고 합니다.





베이비 서비스는 위와 같습니다.


전 가맹점 2~3개월 상시 무이자 할부 혜택과 유아출산 유명의류 상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해피랜드, 안소바, 파코라반, 프리미에쥬르, a-크리에이션 asb)


한국 프뢰벨 상시 3% 할인 및 항균재질의 은나노 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래저/리빙서비스의 혜택은 위와 같습니다.


GS칼텍스 주유비 리터당 50원, 3자녀 60원, 4자녀 이상은 7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무료 긴급출동 및 차량점검 서비스와 전국 영화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티켓 현장구매시 


본인 2000원 할인, 3자녀 3000원, 4자녀 이상은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놀이공원 (롯데월드, 에버랜드, 대구 이월드, 캐리비안베이, 서울랜드, 경주월드, 통도환타지아, 패밀리랜드)과


전주동물원까지... 입장권 및 자유이용권을 대폭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외에 전국 주요콘드 최고 72% 할인 및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고보니 정말 혜택이 어마무시하군요.


다른 일반카드 못지 않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은데, 2자녀 이상을 두신 분이라면 꼭 발급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결혼부터....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