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일상이야기

부산시민공원 주차장 위치 및 찾아 가는길, 주차요금 안내

by @파란연필@ 2015. 4. 16.

부산시민공원 주차장 주차요금 정보



4월도 어느덧 반이 훌쩍 지나가 버렸군요. 특히 오늘은 1년전의 일 때문에 결코 잊어서는 안될 날이기도 한데,


앞으로는 절대 그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래 봅니다.




작년 봄에 개장한 부산시민공원은 옛 하야리아 부대 부지를 공원으로 만들어 시민에게 개방을 하고 있는데요.


부지가 엄청 넓고 산책이나 나들이 하기에 좋은 곳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한번씩 찾아가 걷기 운동을 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만약 차량으로 시민공원을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원래 부산시민공원 자체가 워낙 넓은 곳이라 사람들이 드나드는 입구는 꽤 많은 방향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주차장의 경우, 부암동과 전포동에서 들어가는 방향 한 곳 밖에 없어요.


지하주차장과 옥외주차장으로 구별되는데, 주차가능시간은 오전 05:00~밤 23:00 까지입니다.




주차가능대수는 지하주차장 756면, 옥외주차장 489대 라고 나와있군요.


공원부지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숫자이기도 하니 주말이나 휴일에는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평일엔 보시다시피 여유가 있는 편이니 주차하시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듯 싶습니다.





주차요금은 10분 단위로 계산이 되어지는데, 시민공원 주차장의 경우... 


평일엔 3급지, 주말과 휴일엔 2급지로 계산이 되니 평일과 주말 및 휴일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평일 3급지의 경우 10분에 200원, 주말,휴일 2급지의 경우 10분에 300원이 부과가 되오니 참고하세요.




입구별 버스정류소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주차장은 부산진중학교와 성지초등학교 부근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