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일상이야기

삼성 32인치 LED TV 해외직구 제품 중고로 구입하기 (UN32H5203)

by @파란연필@ 2015. 5. 19.

부모님 안방 선물로 드릴 삼성 LED TV 32인치 해외 직구 제품 구입 후기



얼마전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많은 용돈은 드리지 못해도 안방에서 TV를 즐겨보시는 부모님을 위해


TV 보실때 만이라도 편안히 보시라고 32인치 LED TV를 하나 구입해 드렸습니다.




물론 새제품에 국내 정식 출시제품을 사드리는게 좋긴 하겠지만,


지갑이 여의치 않은지라  어쩔 수 없이 이리저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더라구요.




요새 TV는 직구를 많이 한다고들 하던데, 대부분 거실에서 보는 사이즈가 큰 TV일 경우,


국내제품보다 많이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하지만, 32인치 같이 작은 사이즈는 그리 큰 차이는 안난다고 하더군요.


근데 마침 중고사이트에서 개봉만 하고 사용하지 않은 해외직구 제품이 저렴하게 매물로 나온 것을 보고 당장 구입을 했습니다. ^^





해외직구제품이다 보니 조립설명서와 사용설명서는 모두 영문으로 되어있네요.


뭐.. 굳이 영어가 어렵다 하더라도 그림만 보면 대충 조립하는 방법을 아실 수 있을겁니다.





제품 개봉만 하고 테스트만 하셨다고 해서인지... 완전 새제품이랑 똑같더라구요.


TV 본체와 스탠드를 조립하고 전원선을 연결하니 깨끗한 화면이 나왔습니다.


아... 해외직구 TV라 로컬변경을 하지 않으면 케이블 유선방송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고 하던데,


전주인이 구입하고 바로 로컬변경까지 완료해 놓으셨더군요. ^^





근데, 케이블 유선으로 보느니 기존 거실에 보던 LG 유플러스 tvG ipTV를 추가회선으로 보는 것이


더 저렴하게 나오는 것 같아 바로 ipTV 신청을 해서 안방에도 tvG를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ipTV로 보신다면 로컬변경 하나 안하나 상관없다고 하니 혹시나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뒷면에 연결되는 단자는 이런 모습입니다.


유선케이블 단자와 오디오 단자, 그리고 HDMI 단자가 2개, USB 단자가 2개, LAN 단자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게 미국 판매용 직구제품이다보니 콘센트가 11자 모양이네요. 돼지코를 미리 준비하셔야 하구요.


전주인 분이 돼지코까지 같이 줘서 따로 구입할 필요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





리모콘의 모습입니다. ipTV를 추가설치하고 나서는 ipTV용 리모콘을 사용해서


이 리모콘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졌네요.





그래도 NAS에 있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선 외부입력 네트워크 상황으로 들어가야 하므로 가끔씩 리모콘이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거실에 있는 LG TV는 NAS로 DLNA 접속해서 보기 위해선 랜선을 직접 TV에 연결해야 하는 유선방식인데,


이번에 구입한 삼성 TV는 무선 와이파이로 DLNA 접속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따로 랜선 연결해줄 필요없이 바로 NAS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할 것 같습니다.





NAS 안에 있는 동영상을 검색해보니 아주 잘 검색이 되더군요. ^^


암튼... 부모님 방에 크고 깨끗한 TV 한대 놓아드리니 왠지 뿌듯해 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