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제주도 배편 운항재개 소식, 카페리 운임 가격 및 운항시간표, 차량도선 요금

by @파란연필@ 2016. 7. 22.

오래 기다렸다 !! 1년만에 다시 열리는 부산-제주도 뱃길



그동안 부산과 제주 사이를 매일 운항하던 유일한 배편이었던 서경카페리가 경영상의 악화 이유로


작년 6월 운항이 중지되면서 한동안 부산 제주 사이의 뱃길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동북아카페리' 라는 회사에서 그동안 중지되었던 부산-제주 노선에 새롭게 배편을 투입하면서


운항이 재개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가항공이 생기면서부터 항공권 요금이 매우 저렴해져 배편을 타고 가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교통수단과 함께 조금 비싸긴 하지만, 무엇보다 차량을 부산에서 바로 싣고 도선해 갈 수 있는건 큰 매력이지요.


안그러면 가장 가까운 곳은 삼천포이고 멀리로는 장흥, 완도까지 가야지만 차를 실을 수 있거든요.





저는 3년 전에 서경카훼리에서 운항할 당시 부산항에서 제주항까지 배편을 타고 제주도로 갔던 적이 있는데요.


물론 그때도 저가항공이 활발하게 운항을 하고 있던 때라 항공권 요금보다 조금 더 비싸게 주고 타기는 했지만,


나름 배타고 가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될 수 있고, 또한 다음날 아침 일찍부터 제주여행 일정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이번에 새롭게 운항을 시작하는 동북아카페리 에서는 '블루스타'호와 '레드스타'호 두 척으로


매일 부산과 제주 출발을 하면서 번갈아가며 운항을 하게 되는데요.


원래는 그저께 7/20일부터 운항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현재 제주항 내의 선석 배정문제로 인해


첫 취항 날짜는 조금 연기가 된 상태라고 합니다.


안그래도 지금 여름성수기라 바로 운항을 시작해야 할텐데, 조만간 곧바로 취항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일단 계획되어 있는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블루스타호는 부산출발 월, 수, 금요일 오후 7시에 출항을 해서 다음날 아침 7시에 제주항에 도착을 하구요.


제주출발은 화, 목, 토요일 오후 7시에 출항을 해서 역시 다음날 아침 7시에 부산항에 도착을 합니다.


레드스타호는 그 반대로 부산항에서 화, 목, 토요일.. 제주항에서 월, 수, 금요일에 출항을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산-제주도 배편 운임은 배편 종류 및 객실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블루스타호의 경우 대인 기준으로 특실(2인) 180,000원, 4인 침대 65,000~75,000원, 8인 침대 60,000원,


12인 침대 55,000원, 3등실 A침대 50,000, 3등실 B(카펫) 47,000원으로 기본운임이 책정되어 있구요.


성수기나 특별수송기간에는 할증요금이 붙어 아래 빨간색 표시요금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레드스타호의 경우.. 


역시 대인 기준으로 5인 가족실 360,000원, 2인 침대 140,000원, 4인 침대 65,000원, 3등실 47,000원 이구요.


마찬가지로 성수기 및 특별수송기간에는 할증운임으로 적용이 됩니다.





나머지 할인운임 대상과 할증구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궁금해 하실 차량도선 요금 역시 위의 표와 같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부산에서 제주까지는 거리가 멀어서인지 차량도선요금이 좀 쎈 편이네요.


제 차량(준중형 국산승용차) 기준으로 했을때 편도 19만원, 왕복 38만원 정도 드는 편이라


짧은 기간 여행에서는 렌트를... 일정이 길어지면 차량을 도선해서 싣고 가는 것이 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