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제주항공 마일리지, 리프레쉬 포인트(Refresh Point) 적립 및 사용 안내

by @파란연필@ 2016. 7. 15.

저가항공도 마일리지 쓸 수 있다고? 제주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기



보통 항공사 마일리지...라고 하면 국적사로는 대형항공사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두 곳에서만


적립이 가능하고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의외로 저가항공사에서도 대형항공사와 같은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도입해 탑승실적에 따라 보너스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내 저가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고 노선이 많은 제주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제주항공 마일리지는 현재 리프레쉬 포인트 (Refresh Point)라는 이름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그동안 국내선이나 단거리 국제선의 경우... 비교적 항공권이 저렴한 저가항공사들을 많이 이용해 왔었고,


특히 제주항공도 꽤 자주 이용했던 편이었는데,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는 저도 모르게 포인트가 제법 쌓여 있더라구요.. ^^





제주항공의 리프레쉬 포인트는 저렴한 항공권도 구입을 하면 제한없이 무조건 적립이 가능하구요.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항공권 구매시 사용을 할 수 있고, 또한 부족한 포인트는 구매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가족, 연인, 친구에게 포인트를 양도할 수 있다고 하니


대형항공사의 마일리지 보다는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굉장히 범위가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프레쉬 포인트 회원카드 발급은 제주항공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발급이 되구요.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포인트를 직접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적립포인트별로 세 등급으로 구분을 하게 되는데요. VIP / 골드 / 실버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VIP등급은 25,000포인트 또는 탑승횟수 50회 이상, 골드 등급은 10,000포인트 또는 탑승횟수 20회 이상...


그 외는 모두 실버등급으로 정해지게 되는데, VIP와 골드등급은 수속을 받을 때 수하물이나 좌석지정 하는데 있어서


보다 유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리프레쉬 포인트 적립은 항공권을 구매하면 1000원당 5포인트가 적립이 되구요.


혹시 구매 당시 적립이 되지 않은 누락포인트는 60일 이내에 적립 신청을 하면 그대로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평균 편도 3회 탑승 완료시 추가로 150포인트, 11회 탑승 완료시 55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고 하는군요.


그 외에도 제주항공의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 쿠폰으로 받은 보너스를 포인트로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시나 사전좌석을 선택할 때 현금대신 (1포인트=10원) 사용할 수 있게 되구요.


대형항공사처럼 일정 구간에 대한 일정 마일리지 차감제도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해당되는 항공권 가격에 포인트를 현금처럼 차감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주항공 포인트 역시 타항공사의 마일리지와 같이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탑승 적립 포인트는 3년, 구매 및 선물 포인트는 5년이라고 하니 유효기간도 잘 확인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