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IP

베네치아 부라노 섬 가는 법 (바포레토 수상버스 타고 무라노 섬 경유 or 직통)

by @파란연필@ 2017. 2. 22.

산타루치아 기차역에서 부라노섬까지 수상버스 타고 가는 방법



베네치아에 가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본섬과는 조금 떨어진 부라노 섬이라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한 이곳은 아이유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더 유명해진 곳인데요.




좁은 수로와 함께 알록달록한 색들이 칠해져 있는 집들의 풍경이 마치 동화속 풍경같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인데요.


저 역시 사진을 찍는 입장에서 이곳은 꼭 한번 가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 베네치아 본섬에서 부라노섬을 가기 위한 교통편과 수상버스 노선을 한번 살펴봤는데,


대략 무라노 섬을 경유해서 가는 편과, 아니면 바로 본섬에서 한번에 가는 편이 마련되어 있으니 지금부터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참고로 무라노 섬이든, 부라노 섬이든... 모두 바포레토 날짜(시간)권을 구입하신 분들은 사용할 수 있는 구간이니 참고하세요.


(☞ 바포레토 노선도 및 구입 방법은 http://shipbest.tistory.com/1364)





우선 가장 많이들 이용하시는 방법이 바로 무라노 섬을 경유해서 가는 방법인데요.


무라노 섬도 유리공예로 발달한 곳이라 유리공예품이라든지 볼 것들이 많이 때문에 일부러 경유해서 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가는 방법은 위의 지도를 살펴보면,


페로비아(Ferrovia) ~ 무라노 콜로나(Murano Colonna), 무라노 파로(Murano Faro) ~ 부라노(Burano)


이렇게 두번을 타셔야 하는데요.





페로비아(Ferrovia) 선착장은 산타루치아 기차역을 나오면 바로 맞은편에 선착장이 있습니다.


다만, Ferrovia 선착장이 Ferrovia 'B' 선착장도 있으니 헷갈리지 마시고... 그냥 Ferrovia 선착장에서 무라노행 3번 바포레토를 타시면 되구요..


여기서 Ferrovia 선착장도 진행방향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니 목적지와 진행방향을 잘 보고 타시면 되겠습니다.





3번 바포레토를 타고 15분 정도 지나면 무라노섬 Murano Colonna 선착장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다시 부라노섬을 가려면, 이곳에서 타는 것이 아니고 약 200미터 정도 떨어진 Murano Faro 선착장에서 타셔야 합니다.


그래서 무라노 섬에 도착하거든 일정에 여유가 있으면 무라노 섬을 먼저 한번 둘러보신 후...


수상버스 시간에 맞춰 Murano Faro 선착장에서 12번 바포레토를 타고 부라노 섬으로 가시면 되요.


Murano Faro에서 부라노 섬까지는 약 40분 정도 소요되어 좀 오래 타고 가셔야 합니다.





무라노 섬은 갈 필요 없다... 나는 부라노 섬만 가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본섬에서 바로 가는 바포레토가 있기는 한데요.


다만, 산타루치아 역 근처에서는 바로 가는 것이 없고,


조금 떨어진 F.te Nove A 선착장에서만 부라노 섬까지 논스톱 직행으로 가는 수상버스가 있답니다.


역시 12번을 타고 가시면 되는데요.





만약 산타루치아 기차역에서 가신다고 하면 첫번째 방법으로 무라노 섬을 경유해서 가시는 것이 낫구요.


F.te Nove A 선착장은 베네치아의 또다른 명소인 '리알토 다리'와 걸어서 갈 수 있을만큼 가까운 곳에 있어


리알토 다리를 보시고 부라노섬으로 가실 분 혹은 부라노섬에서 본섬으로 돌아와 리알토 다리 근처로 가실 분들온


직행 노선을 타고 이동하시면 동선을 짜시는데 도움이 되시겠지요? 



저역시 갈 때에는 무라노 섬을 경유해서 갔다가 돌아올 때에는 논스톱으로 F.te Nove A 선착장으로 바로 왔었답니다.


이상.. 부라노 섬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혹시 가실 분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