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베네치아 바포레토 (베니스 수상버스) 티켓 및 롤링베니스 카드 가격, 노선도, 구입 방법

by @파란연필@ 2017. 2. 17.

소방차, 경찰차도 모두 배? 베네치아 필수 교통수단인 수상버스 티켓 구입 요령

 

 

물의 도시로 알려진 베네치아... 일명 베니스는 도시 전체가 바다와 함께 크고 작은 수로로 얽혀있는 곳이라

 

이곳을 다니는 교통수단은 오직 '배'로만 운행을 하는 곳이랍니다.

 

 

기차는 물론 타지역이나 공항에서 오는 버스는 모두 베네치아 역 입구 쪽에서 철로와 도로가 끝이 나기 때문에 더이상 들어오지 못하고

 

렌터카로 오시는 분들 역시 역 부근의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섬 안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오죽하면 관공서에서 운행하는 경찰, 소방관련 운송수단 역시 배로 운행되는 곳이 바로 이곳 베네치아이기 때문에

 

베네치아를 여행하기로 계획을 세웠으면, 일단 이곳의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인 바포레토(수상버스)에 대해서 미리 알아 놓으셔야 해요.

 

 

 

 

베네치아도 전체적으로 보면 꽤나 넓은 섬이기 때문에, 대도시의 대중교통 버스노선처럼 바포레토 노선도 복잡한 편인데요.

 

노선도를 크게 보고 싶으신 부은 아래 첨부파일을 클릭해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바포레토+노선도.pdf
다운로드

 

 

 

수상버스 티켓 가격은 1회권의 경우... 티켓당 7.5유로 (75분간 유효) 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1회권을 구입해서 다니는 것 보다는 베네치아에 머무는 날짜를 계산해서 날짜별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좋은데요.

 

1일권(24시간) 20유로, 2일권(48시간) 30유로, 3일권(72시간), 7일권 60유로 입니다.

 

특히 1, 2, 3일권의 경우... 티켓 개시 시작한 시간부터 24시간, 48시간, 72시간이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그리고 만약 나이가 만으로 6~29세 사이에 속한다면 '롤링베니스카드'라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데요.

 

일종의 Junior 할인 혜택이라 보시면 되는데, 각종 관광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RVC카드 - 6유로)

 

하지만 롤링베니스카드(RVC)의 가장 큰 혜택은 관광지 할인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40유로하는 72시간권 바포레토 티켓을 22유로에 구입할 수 있게 되어 훨씬 이득이 된답니다.

 

 

즉, RVC카드(6유로) + 72시간권 바포레트(22유로) = 28유로 이기 때문에,

 

나이에 해당이 된다면, 그냥 72시간권을 40유로 주고 구입하는 것 보다 롤링베니스카드와 함께 구입하는 것이 더 좋겠지요.

 

 

 

 

티켓 구입은 베네치아 내에 있는 각 수상버스 정류장에 있는 '티켓포인트'라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밤늦은 시간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문을 닫는 곳도 더러 있어서

 

가장 확실하게 구입할 수 있는 베네치아 산타루치아 기차역 바로 앞에서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가 바로 베네치아 산타루치아 기차역 앞에 있는 티켓포인트 (티켓부스) 인데요. 인포메이션 센터랑 겸하고 있는 곳입니다.

 

역을 나오자마자 역을 등지고 왼쪽편으로 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베네치아에 3일동안 머무를 계획이었기 때문에 72시간권을 구입하였네요.

 

 

 

 

바포레토 티켓을 사용하는 방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버스에 탑승할 때 카드를 찍듯이....

 

카드처럼 되어 있는 티켓을 바포레토 선착장에 들어가기 전 설치되어 있는 기계에 찍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반드시 찍고 들어가셔야지... 안찍고 들어가시면 무임승선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꼭 찍고 들어가세요.

 

 

 

 

그리고 선착장 안 대합실에는 각 노선별로 노선도가 그려져 있으니 자기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수상버스가 오면 바로 탑승하시면 됩니다.

 

 

 

 

각 수상버스 선착장에는 정류장 이름이 보기 좋게 표기가 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시면 되구요.

 

 

 

 

수상버스 앞쪽과 옆면에는 버스 번호가 표기되어 있으니 자신이 타고자 하는 번호의 버스가 맞는지 확인 후 탑승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