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2018 하계 내일로 패스 티켓 가격 및 나이제한, 이용기간, 추천 여행코스

by @파란연필@ 2018. 6. 20.

내일로 시즌이 돌아왔다!! 청춘들의 특권, 코레일 내일로 티켓에 대한 모든 것



올해 여름도 어김없이 내일로 시즌이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대학생들은 막바지 기말고사를 치르고 나면 곧 여름방학이 시작될테고,


본격적인 여름 기차여행을 준비하는 내일러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6월이 시작되자 각종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 및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도 올해 여름 내일로 시즌이 언제 부터인지...


언제부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지 많은 문의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요.


드디어 코레일에서 2018 하계 내일로 티켓 발매 일정과 이용기간, 가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내일로 패스 티켓에 대한 구입날짜 및 이용날짜... 나이제한 등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서 경상도와 전라도 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추천 여행코스를 소개해 드려볼까 해요.





이제는 많은 분들이 내일로 패스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간략적인 설명을 하자면,


패스 한 장으로 정해진 기간동안 (3일 혹은 5일) KTX 및 관광전용열차를 제외한 모든 열차의 입석 및 자유석을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인데요.


전년도와 달라진 점은 우선 나이제한이 만 25세가 아닌 만 29세 이하로 조정이 되었다는 것과


7일권이 없어지고, 3일권이 새롭게 생겼다는 것입니다.




나이제한이 상향 조정 되었다 하더라도 저와는 전혀 상관없는 얘기이긴 하지만요... ㅠㅠ


그래도 더욱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우선 가격은 3일권은 5만원, 5일권은 6만원 입니다.


내일로 패스만으로는 KTX나 관광열차를 타진 못하지만, 좌석지정시 60% 할인된 운임으로 이용 가능하고,



KTX 좌석 매진시에는 입석 또는 자유석 운임의 60% 할인된 가격으로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어요.


다만, 좌석지정은 일 1회씩 총 3회 한정, 주말 공휴일엔 좌석지정 불가능이라는 것 참고하시구요.


또한 역 창구에서만 발권이 가능하답니다.



판매기간은 6/16~8/27일까지이고, 3일권은 8/29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은 6/19~8/31 까지예요.




내일로 티켓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앱, 코레일 기차역에서 구입할 수 있구요.


내일로 티켓 발권은 코레일 각 지역 본부별로 혜택이 차이가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혜택이 많은 곳을 선택해서


발권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하겠지요?




내일로 티켓으로 알찬 여행코스로 둘러보기 좋은 경상도와 전라도 여행코스



1. 경상도 (부산, 경주, 안동)




부산은 서울만큼 기차로의 접근성이 좋고 또한 가볼만한 곳이 너무나 많은 곳이기에 내일러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현대적인 도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해운대부터 옛 골목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감천문화마을이나 산복도로 같은 곳도 좋습니다.


(※ 추천 부산 여행코스 : 부산역 - 태종대 - 감천문화마을 - 초량 이바구길 - 해운대)





경주 또한 KTX가 정차하는 신경주역과 일반열차가 정차하는 경주역이 함께 있어 기차여행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최근 황리단길 카페거리에 가볼만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


주변에는 유적지들도 많아 내일로 여행으로 추천하고픈 곳이네요.


(※ 추천 경주 여행코스 :  대릉원 - 계림 - 교촌한옥마을 - 황리단길 - 동궁과 월지)





경북 안동은 여름에 더운 곳이긴 하지만, 한여름에만 볼 수 있는 병산서원의 배롱나무꽃은 한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안동 역시 하회마을을 대표로 해서 병산서원, 월영교 등 가볼만한 곳이 많고, 안동찜닭 같은 먹거리들도 많은 곳이라 추천드리는 곳이예요.


(※ 추천 안동 여행코스 : 하회마을 - 병산서원 - 안동찜닭거리 - 월영교)




2. 전라도 (전주, 남원, 여수)




경주 못지 않게 전통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전북 전주입니다.


한옥마을로 대표되는 곳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한옥마을 말고도 조금만 더 이동하면 팔북예술공장 같은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전주의 새로운 곳들을 둘러볼 수 있어서 괜찮은 곳이예요.


(※ 추천 전주 여행코스 : 한옥마을 - 전주향교 - 자만벽화마을 - 덕진공원 - 팔북예술공장)





춘향이와 이몽룡의 사랑이야기가 전해지는 남원은 특히 커플, 연인끼리 가기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남원역에서도 시내까지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쉽게 여행동선을 짤 수 있는 곳이예요.


(※ 추천 남원 여행코스 : 광한루원 - 춘향테마파크 - 남원항공우주천문대 - 김병종 미술관)





여수밤바다로 대표되는 여수 역시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여행지예요.


짜릿한 해상케이블도 즐기고 저녁에는 여수 시내를 버스를 타고 한바퀴 둘러볼 수 있는 여수시티투어 낭만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특히 여수의 밤을 더욱 특별한 추억으로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추천 여수 여행코스 : 여수 해상케이블카 - 여수 시티투어 낭만버스 - 낭만포차거리 - 향일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파란연필@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