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odws 10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얘기치 못한 오류에 접하거나 치명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어쩔 수 없이 포맷을 한 뒤, 시스템을 새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생길때가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시스템 복원 설정을 잘 이용을 하면, 포맷을 하지 않고도 시스템을 살릴 수도 있어요.


물론 운이 좋아야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복원 설정을 잘 이용을 하면 수고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윈도우10에서 시스템 복원 설정과 복원지점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해요.




우선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속성'탭으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내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왼쪽의 목록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 탭을 클릭해 주세요.




시스템 속성 창이 하나 뜨게 되면서 여러 탭이 나오게 되는데, 4번째에 있는 '시스템 보호' 탭을 선택한 후,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로컬디스크 C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구성'을 클릭해 줍니다.




그런 다음, 복원 설정에서 '시스템 보호 사용' 부분을 체크해 주세요.




다시 시스템 속성 창으로 돌아와 로컬 드라이브 C: 가 보호설정이 '설정'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시 아래에 있는 '만들기'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복원 지점 만들기'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신의 복원지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복원지점 날짜라든지, 자신만의 이름을 입력하여 복원지점을 만들면 됩니다.




복원지점을 만든 후, 최종적으로 '복원 지점을 만들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성공적으로 복원지점이 생성이 된 것입니다.


그럼 이후부터 알아서 윈도우가 시스템 복원지점을 알아서 백업을 하게 되구요.


이후에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거나 오류가 생겼을 때 복원지점을 찾아 복원을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