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Office 365 Home 정품 구독료와 정품을 구입하면 몇 대의 PC에서 사용 가능할까?



학교나 직장에서 문서작업 및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을 대부분 사용을 하게 될텐데요.


오피스 제품의 경우, 정품 구입 형태가 예전과 같이 일시불 패키지 형태가 아닌 월 구독료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물론, 예전 패키지 형태의 오피스 제품을 여전히 판매하고 있기는 한데요.


오피스 2019 (Office 2019) 정품을 179,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처음 한번 구입을 하면 영구 소장이 가능하지만,


단 한대의 PC에만 설치할 수 밖에 없고, 클라우드 용량도 제공되지 않으며, 향후 업데이트 지원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왕이면 MS Office를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피스2019 보다는 오피스365 제품을 추천하는 편인데요.


특히 오피스 365 홈 (Office 365 Home) 버전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라고도 합니다.




오피스 365 제품을 간략히 소개하자면, 처음 목돈을 들여 패키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잡지를 구독하듯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구독료로 지불을 하면서, 오피스 정품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월 구독료를 지불해도 되고, 연간 구독료를 지불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오피스 365는 Home, Personal 제품으로 구분이 되며, 월 구독료의 경우 홈버전은 11,900원, 퍼스널 버전은 8,900원에 사용 가능하고,


연간 구독을 원할 경우, 홈 버전은 119,000원, 퍼스널 버전은 89,000원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간 구독을 하게 되면, 2개월은 무료로 할인을 받아 약 16% 정도 저렴한 편이예요)




MS Office 365 홈버전과 퍼스널 버전 모두 맥이나 윈도우 PC, 모바일, 태블릿 등... 사용기기에 대한 설치 대수 제한은 없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기기에 원하는만큼 설치를 해서 멀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홈 버전과 퍼스널 버전의 차이점은 오피스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사용자 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홈 버전은 6명까지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각 계정당 동시에 5대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대수에 제한이 없지만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최대 30대까지 입니다.


만약 하나의 계정에서 6대째의 기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 다른 로그인 된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사용 가능하며,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을 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로그인 창이 팝업으로 뜨게 되어 좀 귀찮으실거예요.


혹여나 로그인 창이 귀찮아서 인터넷 연결없이 랜선을 뽑고 사용을 한다고 하면,


30일 이후에는 편집 및 저장이 불가능한 읽기전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오피스 2019와는 달리 오피스 365 제품은 홈버전이나 퍼스널 버전이나 모두,


구독하는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홈버전의 경우, 하나의 계정당 1테라의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받아 6명을 합하면 모두 6테라의 저장공간을 지원받게 되지요.


원드라이브가 유용한 것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집하던 문서를 다른 기기에서도 연결 작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오피스 정품 구입은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에서 쉽게 구독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만약 혼자 사용을 할 계획이라면 퍼스널 버전도 괜찮고, 두명 이상 사용을 할 계획이라면 홈 버전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