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리뷰

by @파란연필@ 2020. 7. 19.

이제 디지털 기기의 무선방식이 대세가 되다 보니 이어폰이나 헤드폰, 그리고 스피커 등 음향기기들도 블루투스 무선 제품이 매우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보통 블루투스 음향 제품은 유선 보다 음질이 떨어진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블루투스 스피커는 크기가 작으면서도 딴딴한 저음과 음질을 보여주고 있어 꽤 만족스러운 스피커인 것 같아 지금부터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기 전에는 그냥 일반 PC 스피커로 음악을 듣거나 아니면 아주 저렴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듣곤 했는데, 지인의 가게에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스피커의 사운드와 음질을 들어보고는 이만한 크기에서도 생각보다 꽤 좋은 성능인 것 같아 저도 덩달아 구입을 해버렸네요. 아무래도 Bose 라는 브랜드 네임 때문인지 가격은 생각보다 조금 비싼 편이었습니다.

 

보통 Bose 제품은 직구와 국내 정식수입제품과 가격차이가 조금 있는 편이라 직구로 구입하는 분들도 꽤 많은 편인데요. 저는 온라인에서 이벤트를 통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정품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국내 정품이라 1년 제품 보증이 되어 AS도 국내에서 쉽게 받을 수 있어요.

 

 

박스를 개봉해보니 아담하면서도 작은 크기의 스피커 본체가 나옵니다. 손으로 들어보니 크기가 작긴 해도 생각보다 꽤 무게감이 나가는 편이었어요. 보통 저가형 스피커들의 재질은 싸고 가벼운 플라스틱이 대부분이지만, 보스는 차별성을 두기 위해서인지 차가운 메탈 재질로 되어 있어 단단하고 견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앞면 뿐만 아니라 뒷면에도 소리가 나오는 메쉬 구멍이 있더군요. 또한 바닥면에 놓고 쓸 때 사용하기 위한 충전거치대와 충전단자도 준비되어 있어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서는 거치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스피커는 충전을 해가며 사용을 해야 하는 제품이라 스피커 본체 외에도 충전크래들과 충전아답터 등의 부속품이 함께 있는데요. 특히 아답터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어느 곳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모양의 조립콘센트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굳이 콘센트 없어도 USB 단자로도 충전이 가능해서 크게 쓸모는 없을 것 같지만 말입니다.

 

제품 옆면에는 블루투스가 아닌 유선으로도 들을 수 있도록 AUX단자가 마련되어 있고, 그 옆에는 충전단자인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보입니다. 이후에 출시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제품에는 USB-C 타입 충전단자가 들어갔는데, 이건 아쉽게도 마이크로 5핀 단자더군요. 그래도 충전크래들이 따로 있어 집에서는 케이블을 뺐다 꽂았다 할 필요 없이 그냥 크래들 위에 올려놓고 연결해서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그 외에 그림으로 쉽게 사용방법을 설명해 놓은 매뉴얼이 보이는데, 한글은 없어도 그림으로 매우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어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제품을 조작하기 위한 버튼은 모두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버튼과 볼륨버튼, 블루투스 연결버튼이 있고, 중간에 점 세개로 되어 있는 버튼은 음악을 듣는 중 전화가 오면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통화연결 버튼으로 작동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성도 좋은 편이라 처음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이후엔 동일기기에서는 전원만 켜면 알아서 바로 연결이 되고요. 음악을 틀어놓고 들어보니 작은 크기인데도 불구하고 스피커에서 나오는 묵직한 저음과 함께 딴딴한 사운드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PC 스피커 보다는 이걸로 음악을 더 많이 들을 듯 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