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의 자유방랑/'06 일본 - JR 일주

뱃놀이와 함께 풍류를 즐길 수 있는 타카치호 협곡

by @파란연필@ 2010. 11. 24.

전날 삿포로에서 규슈까지 기차타고 다이렉트로 내려오느라 완전 녹초가 되어 숙소에 체크인을 하자마자 바로 뻗어버렸답니다.

사실 체크인을 하고 나서, 시간이 어중간 하길래, 근처에 있는 미야자키 신궁을 잠시 다녀오기도 했지만,

너무 피곤해서 뭘 봤는지.. 제대로 기억이 나질 않네요. -.-;; 암튼 다녀오자마자 저녁도 먹지 않은채 곯아 떨어졌다는.. ^^

일어나보니 다음날 아침이더군요.. ㅎㅎㅎ

전날 일찍 곯아 떨어진 덕분인지.. 개운한 기분으로 또 새로운 일정을 시작해 보기로 합니다.

이날의 일정은 미야자키에서 2시간 반 정도 거리에 있는 타카치호에 다녀오는 것이었습니다.

이때까지 홋카이도 지도만 보다가 규슈 지도를 보니 조금 어색하기도 하네요. ^^;;

타카치호는 부근에 있는 아소산이 화산 폭발을 하면서 용암이 흘러내려 만들어진 주상절리로 이루어진 협곡으로

군데 군데 절경을 자랑하며, 우리에게는 영화 '흑수선'이 촬영되기도 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랍니다.

정준호, 이정재, 이미연 등이 출연했던 영화였는데, 극중 추격장면이 촬영되었다 하네요.

일단, 미야자키에서 타카치호를 가려면 노베오카까지 기차를 타고 간 뒤, 노베오카에서 다시 버스로 갈아타고 가야 한답니다.

원래는 노베오카 ~ 타카치호 구간에 JR이 아닌 사철이 운행되었지만, 태풍 피해로 철로가 끊겨 복구를 포기했다고 하더라구요.

타카치호를 가기 위해 노베오카까지 타고 가야할 니치린호 열차랍니다.  빨간색이 포스가 대단해 보이는군요. ^^

1시간 정도 걸려 도착한 노베오카 역 주변 풍경이네요.

여기서 다시 버스를 갈아타고 타카치호로 가야 하는데, 역을 나오자마자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려보면,

오른쪽 사진에 나와있는 버스터미널이 바로 눈에 보인답니다.  저기서 타카치호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되요. ^^

기차 환승 뿐만 아니라 버스 환승도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간단하게 시간대별로 잘 맞춰져 있는것 같아 편리했답니다.

드디어 도착한 타카치호 협곡 입구네요. 비교적 한적한 곳 같았습니다.

따로 입장료 같은게 없어서 그게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안그래도 물가 비싼 일본인데 말이죠.. ㅎㅎㅎ

그러고보니 홋카이도 시레토코 국립공원에서도 입장료를 낸 기억이 없는데, 우리나라도 국립공원 입장료 굳이 받아야 하는지...

입구를 지나 오른쪽으로 조금 걸어가다 보면, 바로 협곡으로 들어갈 수 있는 산책로가 나온답니다.

친절하게도 한글까지 잘 표기가 되어 있네요. ^^

안내 표지에 따라 천천히 산책길을 들어서 봅니다.

전날까지 있었던 홋카이도는 한창 단풍이 절정이었는데.. 이곳은 아직도 여름 분위기라는... ^^

지금 저의 복장도 반팔 티셔츠를 입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ㅎㅎ

하지만, 여기도 홋카이도 만큼이나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걸어가다보니... 이렇게 멋지고 물빛이 아름다운 계곡을 볼 수 있더라구요.

타카치호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이 구도에서 사진을 한장씩 찍어오곤 하시죠. ^^

물빛이 좀 특이하게 이쁘기는 했는데, 약간 탁한 느낌이 드는 비취빛 정도?

산책로 옆으로 흐르는 협곡의 풍경이랍니다.

남쪽 규슈지방이라 그런지.. 10월말인데도 불구하고.. 단풍은 커녕... 아직 여름색깔이네요... ^^;;

그렇게 유유히 산책로를 오르다보니... 어느새 다 올라온 것 같았습니다.

저 다리 위로는 차가 다니는 도로이기 때문에 여기선 더이상 올라가는 길이 없고 다시 내려가야 하는데,

도로를 따라 계속 가다보면 타카치호 신사가 나오게 된답니다. 거긴 나중에 다시 들르기로 하고.. 일단 다시 내려가기로 하지요.

암만 봐도 신기한 협곡의 모습이었습니다. 바닷가에 생긴 주상절리의 모습은 많이 봐왔었는데....

이렇게 계곡에 주상절리가 생긴 모습은 처음이었거든요.

그리고 이렇게 협곡 아랫쪽 부근에선 배를 빌려 뱃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각 배에 올라탄 사람들은 모두 커플들인거 보이시죠?

저역시 혼자가 아니고 둘이었다면, 정말 타보고 싶었는데... 못타봐서 아쉬웠답니다. -.-;;

뱃놀이를 하면서.. 떨어지는 폭포 가까이 다가가며 스릴도 한번 느껴봐야 할텐데 말이죠. ^^

하지만, 다른 커플들이 뱃놀이 하는 걸 보면서 그냥 대리만족을 하기로 합니다.

사실, 알고보면 남자만 저렇게 혼자 노를 저어야 하니... 좀 힘들것 같기도 하다는.. ^^;;

어느 한 중년부부처럼 보였는데, 아저씨는 계속 노만 젓고... 아주머니는 경치를 즐기며 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구요.. ^^

아저씨가 조금 불쌍해 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행복한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저기 밑에서 보는 협곡의 풍경은 과연 어떨지 궁금해 지기도 하구요.

여기도 단풍이 이쁘게 물들때 오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버스를 타기 위해 터미널 쪽으로 가는데... 가는 도중에

타카치호 신사가 있길래 잠시 들러보기로 합니다.

우리나라 왠만한 산에 크고 작은 사찰이 하나씩 있듯이.. 일본 역시 어느 곳이든지.. 이렇게 신사가 자리를 잡고 있더라구요.

여느 신사와 별반 다를 바 없는 신사였던것 같습니다.  뭐 특별한건 없었어요. ^^;;

그렇게 다시 신사를 나와 한참을 걸어 버스터미널에 도착을 한뒤... 노베오카를 거쳐 미야자키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남큐슈 여행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곳 타카치호를 다 둘러보시는것 같던데...

연인끼리 오시거든... 꼭 뱃놀이를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꽤 운치있고 좋을것 같았습니다.

물론 남자분은 팔힘을 좀 기르고 오시구요... ^^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