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 관람시간 및 찾아가는길, 주차장 주차요금

by @파란연필@ 2014. 6. 17.

부산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박물관 주소 및 관람안내 (휴관일 정보)



부산여행을 하시면 많이들 찾아가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영도에 위치한 태종대일텐데요.


태종대 가셨다가 나오면서 들렀다 갈만한 곳 국립해양박물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해양수도 부산에 해양관련 유물과 전시물들을 모아놓은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박물관이구요.


국립으로 지어진만큼 전시물과 볼거리들이 아주 방대하고 다양해서


부산에 들리신다면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되는 곳입니다.





박물관 건물은 지하1층과 지상 4층으로 아주 거대하게 지어졌구요.


1층은 해양도서관 및 다목적 강당, 2층은 어린이박물관과 기획전시실, 레스토랑이 있으며


3층, 4층에 상설전시관이 있어 볼만한 것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옥상정원과 친수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박물관 내부 전시관람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 나들이 및 피크닉 장소로도 괜찮은 곳이랍니다.




찾아가는길은 영도 해안길을 따라가다 보면 국제크루즈터미널이 나오는데 그 부근이예요.


<주소 : 부산시 영도구 해안로 301번길 45 (동삼동 1125)  전화번호 : 051-309-1900>




만약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신다면, 국립해양박물관에도 정차를 하니 쉽게 내리실 수 있을테구요.


매일 아래와 같이 부산역에서 셔틀버스도 운행을 하고 있으니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려면, 영도는 지하철이 다니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시내버스를 타셔야 하는데, 지하철 1호선 남포역 6번 출구에서 66번을 탑승하시면 됩니다.




다만, 차량정체 때문에 주말 및 공휴일에는 국립해양박물관 정류소엔 정차하지 않으니


가까운 국제크루즈터미널 정류소에서 내리셔야 해요.





관람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21:00  일,공휴일 09:00~19:00 까지이구요.


입장은 마감 30분전까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미리 확인하시고,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첫 평일 휴관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입장료는 국립이라서 그런지 무료입장이니 부담없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4D 영상관이나 유료특별전시는 제외예요.





무료라고 해서 별로 볼거리가 없을 것 같다는 선입견은 가지지 마세쇼.


일반 아쿠아리움에서나 볼만한 거대한 수족관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무척이나 좋구요.


저는 다 둘러보는데에도 엄청 긴 시간이 소요되더라구요. 2~3시간 정도.... 


암튼.. 볼거리는 다양하게 많이 있으니 염려 않으셔도.. ^^




입장료는 무료인 대신 주차장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주차요금 역시 매우 저렴한 편이라 큰 부담은 없으실 거예요.


승용차 기준으로 기본 2시간에 1000원이구요. 10분 초과에 100원이 부과가 됩니다.


공무내방자 및 자원봉사자, 유물기장자, 국가유공자는 전액할인 받을 수 있구요.


경차 및 장애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