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인천공항 KTX 요금, 시간표 및 노선 정보

by @파란연필@ 2014. 7. 8.

부산에서 인천공항까지 ktx 운임요금 및 열차시간표



지난번에 KTX 인천공항역 개통에 따른 쓴소리를 잠시 한적이 있었는데요.


결국 지난달부터 KTX가 인천공항에 정차함에 따라 부산에서 환승없이 인천공항까지 KTX를 타고 가는게 가능해졌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요금은 거의 비행기 요금에 육박하면서도 하루에 몇편 운행하지도 않는 KTX 인천공항역...


서울역~인천공항역 까지는 고속이 아닌 그냥 일반열차 속도로 달릴 수 밖에 없는 선로.....



공항철도가 버젓이 운행하고 있는 판에 굳이 엄청난 예산을 투입하며 공사를 할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동남권에 신공항 짓는데나 보태주지....;;;


동남권 신공항은 아직 필요없으니 이거나 먹고 떨어져라... 는 괜한 그런 느낌이 드는군요. ㅠ.ㅠ




그래도 서울역 환승없이 갈 수 있는 이점 때문에 이용하는 승객분들이 계실테니


부산출발을 기준으로 인천공항역까지 요금과 시간표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 부산-인천공항까지 직통 KTX 조회를 해봤어요.


날짜는 수요가 많은 주말, 토요일을 기준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그랬더니 하루에 운행하는 편수가 5편 밖에 되질 않는군요.


부산 출발 기준으로 05:00 / 08:00 / 12:00 / 14:10 / 16:30 출발하는 ktx를 타시면 인천공항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거의 3시간 40분에 육박하는군요.


환승만 안할뿐이지.... 소요시간은 서율역에서 공항철도 갈아타고 가는 것과 그리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즉.... 고속철도라는 KTX의 매력이 없는 셈이지요.






그럼 운임요금을 한번 살펴볼까요?


부산~인천공항 KTX 요금은 일반실 기준으로 어른 69,600원, 어린이 34,800원 입니다.


거의 7만원 가까운 금액이로군요.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부산역까지 가는 KTX 시간표는


06:55 / 09:07 / 12:07 / 16:35 / 18:35 / 20:35 이구요.. 역시 하루에 5편 운행을 합니다.


요금은 주말기준으로 69,600원으로 동일하구요.



암튼... 서울역에서 환승을 하지 않고 가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짐이 많은 승객분들은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으니


시간표를 잘 확인하셔서 비행시간에 맞춰 타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