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우도펜션 추천, 하룻밤 묵어가기 좋은 숙박, 숙소 우도올레펜션 1박 요금은?

by @파란연필@ 2014. 7. 23.

여유있는 우도여행을 원하신다면 꼭 1박을 해보시길...



많은 분들이 제주여행을 가시면서 우도를 가보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아니면 그냥 들르지 않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들르시는 분들 중에서도 하룻밤 묵지는 않고 그냥 당일로 들어갔다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역시 우도에서 하룻밤 묵어본 기억은 대학교 다닐 당시... 첫 제주여행때 자전거 일주를 하며


그예전... 우도 민박집에서 하룻밤 묵어본게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어요. ^^;;


그 이후로는 그냥 당일치기로만 들어갔다 나오고 했는데,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우도에서 하룻밤 묵게 되었답니다.




우도는 아시다시피 섬속의 조그만 섬이다보니 숙박시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예전 제가 1박을 했을때에만 해도 펜션같은건 거의 없이 지역 주민들의 민박집 같은 것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최근들어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면서 펜션같은 숙박시설들이 많이 들어선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본섬보다는 그 숫자가 아주 미미하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제가 묵었던 숙소는 우도올레펜션 이라는 곳인데요.




위치는 우도 북쪽 부근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781-5 / 064-783-0995


(홈페이지 : http://www.udoolle.com/)





우도 자체가 조그만 섬이기 때문에 차로 이동하신다면 어디서든 금방 접근하실 수 있는 곳이구요.


특이하게도 이 펜션은 예전에 드라마 촬영하면서 배우 전도연씨가 묵었다는 곳이라고도 하는군요.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프론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체크인을 하시고 방키를 받아드신 후... 배정받은 방으로 올라가면 되는데요.





객실은 2~4명이 묵을 수 있는 10평 양실과 한실, 그리고 20평 넓은 단체방도 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두명이 묵을것이기 때문에 10평 양실로 배정을 받았는데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아담한 침대와 그리 넓진 않지만 깔끔한 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느 화려한 펜션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우도에서 소박하게 하룻밤 묵어가기엔 더없이 괜찮은 숙소라고 생각되더군요.





그래도 있을건 다 있는 곳이더라구요.. 수건이라든지.. 드라이기....


그리고 여름엔 모기들이 많을걸 대비해 살충제까지.. ^^





최신기기의 제품은 아니지만 거실장의 화장대와 TV까지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취사를 할 수 있는 싱크대도 마련되어 있기는 한데.... 


휴대용 버너가 따로 준비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스렌지는 별도로 보이진 않더군요.


사실.. 뭐 해먹을 일이 없어 굳이 필요없기는 했지만... 혹시 이곳에서 뭘 해드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욕실의 모습인데요. 욕실도 상당히 깔끔하고 청소가 잘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왼쪽의 샤워부스에서는 뜨거운 물이 콸콸콸....


오래전 우도 민박집에서 하룻밤 묵을때엔 뜨거운 물은 고사하고 섬속의 섬이라 그런지 단수가 자주되어


물을 상당히 아껴써야만 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 여기서는 그럴 필요가 없게 되었네요.


그래도 섬에서는 물을 아껴 쓰는게 좋겠지요? ^^





방안에 냉장고도 작지만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여름철 오시는 분들은 시원한 음료수나 맥주같은걸


마트에서 구입하신 뒤 냉장고 안에 넣어놓고 마시면 시원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도올레펜션의 가장 큰 장점인 베란다 뷰의 모습인데...


아쉽게도 이날은 비가 많이 오고 날이 좋지 않ㄴ아 저멀리 바다까지 보여야 하는데 바다가 보이질 않네요... ㅠ.ㅠ


암튼.. 날씨가 좋을땐 베란다를 통해 바다까지 볼 수 있고 바로 앞 잔디밭에서는 저녁에 바베큐 파티도 즐길 수 있답니다.





이미 저녁을 거하게 먹은 뒤라... 바베큐 파티에서 많이 먹지는 못하고 그냥 맥주 한잔 정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저녁을 먹었던 회양과 국수군 사장님께서 협찬해 주신... 한치와 생선구이.. 그리고 전복들...


이미 배는 불러터져오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집어넣었던... ^^;;





참고로 우도올레펜션의 가격표는 위와 같은데요.


10평 작은방의 경우 비수기 6만원, 성수기 10만원, 20평 큰방은 비수기 12만원, 성수기 20만원이니 참고하시구요.


기준인원에서 1명 추가될때 성인 1만원, 어린이 5000원의 추가요금이 붙습니다.



이상.. 우도올레펜션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펜션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


혹시 1박을 하실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