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PP카드 동반자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은 어떻게?

by @파란연필@ 2014. 11. 13.

PP카드 한장으로 PP카드가 없는 동반자와 라운지 함께 이용 가능한가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드를 발급 받을때 왠만하면 전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발급받아 대부분 한장씩은 가지고 계실텐데요.


물론 저역시도 예전에 신한카드 더클래식 카드로 발급받은 PP카드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특히 항공마일리지를 적립하는데 유리한 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꼭 발급받기를 추천하는데요.


PP카드가 있으면 해외여행을 갈때 전세계 공항 대부분의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무료식사와 휴식 및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특히 장거리 경유항공편 대기시간이 많을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카드랍니다.


(☞ 참고포스팅 :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PP카드 추천 및 비교 [클릭])




저같은 경우는 주로 혼자 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이기에 일행이나 동반자에 상관없이


PP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의 라운지라면 주저않고 들어가보는데요.




최근에 친구랑 둘이서 일본을 다녀올 기회가 있었는데, 그 친구는 여행을 자주 다니지 않는 친구라


PP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 혹시나 저의 PP카드로 동반자 입장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봤답니다.





PP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본 바... PP카드 동반자 이용 안내가 나와 있더군요.


일단 전 신한 더클래식 프리미엄 카드를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PP카드에 해당이 될겁니다.


그내용을 살펴보면, 본인에 한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동반자 입장시에는 1인당 27불이 청구가 된다고 하는군요. (지금환율로 약 28,000원 정도겠군요)


현지에서 지불을 하는게 아니라 1~3개월 이후 카드이용대금에 고지가 된다고 합니다.



흠... 27불이라면 결코 저렴한 금액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정말... 허브공항에서 경유를 할때 대기시간이 한참 길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27불 내고 동반자랑 같이 입장하기엔 좀 아까울 것 같네요.

여튼... PP카드로 동반자 라운지 입장은 1인당 27불이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특히나 부부 및 커플끼리 여행을 자주 가신다면.. 같이 발급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