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국내 저가항공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이 있나요?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by @파란연필@ 2015. 1. 14.

국내 저비용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 유무 확인 및 이용 방법



국내에 저가항공사들이 생겨난지도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고, 대부분 안정적으로 정착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대형 메이저 항공사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이 있어 추후 무료항공권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럼 국내에서 운항중인 저가항공사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없는걸까요?




현재 국내 저가항공사는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모두 5곳 인데요.


이 5곳 중....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와 같은 유사한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항공사는


제주항공과 에어부산.. 그리고 진에어 세곳이 있답니다.



보통 저가항공이라.. 하면 저렴한 티켓 가격때문에 마일리지 적립 자체가 되지 않고


무료항공권 같은건 얻기 힘들지 않나... 라고 생각하지만, 잘 알아보시면 그래도 쓸만한 탑승적립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물론 메이저 항공사와 같이 마일리지를 다양하게 적립하고 또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한 이용을 한다면 의외로 쏠쏠하게 무료항공권을 얻을 수 있다는군요.





1. 제주항공 JJ 클럽


일단 국내 저가항공사 중에 가장 역사가 오래된(?) 항공사인 제주항공의 경우...


자체적으로 JJ클럽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항공권 구매금액 1000원당 1포인트를 적립하여 추후 적립된 포인트로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JJ포인트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 국내선은 편도 1500P / 왕복 3000P  이구요. (성수기 제외)


국제선 일본, 중국(홍콩 제외), 동북아의 경우 비수기 편도 6000P / 왕복 12000P, 성수기 편도 8500P / 왕복 17000P


 국제선 동남아, 홍콩, 대양주(괌,사이판)의 경우 비수기 편도 7000P / 왕복 14000P, 성수기 편도 9500P / 왕복 19000P 입니다.





JJ포인트 적립기준은 회원등급별로 차등적으로 이루어지며,


총 누적 탑승포인트에 따라 실버/골드/플래티늄/로얄 플래티늄 으로 구분되어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2. 에어부산 Fly & Stamp


에어부산 역시 제주항공과 마찬가지로 FLY & STAMP 라는 마일리지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시행중이구요.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스탬프를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어느 정도의 스탬프가 쌓이면 무료항공권을 얻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보너스항공권은 성수기에는 사용을 못하지만, 에어부산은 사용이 가능하다는군요.


탑승을 통한 스탬프 적립 뿐만 아니라 스탬프를 별도로 구매해서 항공권을 구입할수도 있으니


스탬프가 약간 모자라고 유효기간이 다되어갈때 구입을 통해 보너스항공권을 얻을수 있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스탬프 적립은 편도 탑승 기준으로 국내선은 1개, 국제선은 거리에 따라 2~5개까지 적립이 가능하구요.


보너스항공권 스탬프는 비수기 왕복 기준으로 국내선 20개, 국제선은 60~120개까지 필요한 것 같습니다.




3. 진에어 나비포인트


진에어 역시 마일리지와 유사한 제도로 나비포인트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진에어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진에어 항공권을 이용시 일정 포인트를 적립해 포인트가 쌓이면 보너스 항공권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제주항공과 에어부산과는 달리 나비포인트의 사용은 국내선에 한해서만 사용 가능하다는군요.


아직 국제선은 사용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선 탑승포인트 적립은 가능)




진에어 나비포인트 적립기준은 국내선 10P, 국제선 20~40P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별도의 그린윙스 플래티넘 멤버쉽 회원이라면 100P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 기준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국내선만 사용이 가능하며,


편도 기준으로 국내선 평일은 100P, 주말은 150P 가 있어야 보너스 항공권 발급이 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제주항공과 마찬가지로 설날, 추석, 황금연휴, 여름휴가 같은 성수기 기간에는


사용제한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