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 텐진역까지 지하철로 이동하는 방법

by @파란연필@ 2015. 5. 8.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시내로 가기 위한 지하철역 이동하기



후쿠오카 공항은 비교적 시내와 가까이에 있는 공항이라 시내까지 이동하는 시간과 거리가 무척 짧은 편인데요.


일단, 공항에서 도착하면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위해 JR 기차를 탈 수 있는 하카타역으로 가거나


아니면 후쿠오카 시내 중심가인 텐진 쪽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공항에서 시내까지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공항에서 바로 버스를 타고 하카타역이나 텐진까지 한번만에 가는 방법과 지하철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무래도 초행길이라면 지하철이 익숙하실테니 지하철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일단, 국제선 터미널에서 입국수속을 마치고 1층 도착 출구로 나오게 되면 셔틀버스 승차장이 있는데요.


여기서 먼저 위에 보이는 파란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청사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후쿠오카 공항 지하철 역은 국내선 청사와 가까이 있으니 국제선에서는 무조건 셔틀을 타야 해요.





국제선 터미널 나오자마자 1번 버스승차장에서 셔틀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보통 5~10분 간격으로 자주 운행을 하니 금방 타실 수 있구요. 요금은 무료입니다.


중간에 화물터미널에 한번 정차하구요. 다음이 국내선 터미널이고, 국내선 터미널 까지는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셔틀버스에서 내리면 2, 3터미널 방면으로 쭉 걸어가시면 지하철 역이 나오게 되지요.


표지판도 쉽게 나와 있으니 금방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잘 모르시겠거든 위의 안내도를 따라 움직이시면 됩니다.






후쿠오카 지하철은 도쿄처럼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노선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일단 공항선을 타고 하카타역은 2코스, 텐진역은 5코스 가서 내리시면 됩니다.


요금은 하카타와 텐진 모두 260엔이고 소요시간은 하카타 5분, 텐진까지는 11분이 소요됩니다.





참고로 지하철 티켓은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하시면 되구요.


한국어 서비스도 된다고 하니 일본어 잘 모르시더라도 쉽게 구입하실 수 있을거예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