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6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정읍 허브원 라벤더 축제 및 개화시기

by @파란연필@ 2023. 6. 9.

멀리 남유럽 지방이나 가까이는 일본 홋카이도 정도를 가야 넓디 넓은 보라빛 라벤더 풍경을 볼 수 있었던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이제 국내에서도 꽤 규모 있는 라벤더 농장이 많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강원도 고성 하늬라벤더팜이 있을테고요. 최근 몇 년 사이 전국적으로 라벤더 농장이 많이 생겨나면서 전라도 쪽의 정읍 지역에도 정읍 허브원이라는 대규모 라벤더 농장이 생겨났습니다.

 

초여름이 되면, 사실 6월의 꽃이라 불리는 수국이 한창 인기가 많은 시즌이지만, 그 전에 먼저 보라빛 라벤더를 만날 수 있는데, 전라도 지역에서 라벤더 꽃을 보려면 전북 정읍 허브원 농장을 추천 드립니다.

 

여느 라벤더 농장과 마찬가지로 정읍 허브원에서도 매년 이맘때쯤 라벤더가 보라빛으로 진하게 물들어가는 시기에 맞춰 라벤더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의 경우, 이미 지난 5/26 부터 시작해 이번 달 6/30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6월 한 달 동안은 정읍에서 보라빛 물결을 만나볼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보통 국내 라벤더 농장의 라벤더 개화시기는 대략 6월 초순 정도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정읍 허브원 라벤더 풍경 사진은 작년 6/10에 방문하여 촬영된 사진이니 올해 방문하실 분들은 날짜를 잘 참고하시어 방문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정읍 허브원 라벤더 농장은 축제 기간 동안에는 별도의 입장료가 따로 있는데요. 성인 및 청소년 7000원, 어린이 및 70세 이상 경로 4000원 입니다. 매일 08:00~19:00까지 관람이 가능하니 방문 게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입구에서부터 벌써 보라빛 라벤더가 관람객들을 맞이해 주고 있었는데요. 작년 6/10 방문했을 당시 거의 80~90% 이상 만개를 한 수준이더라고요. 날씨가 흐린 것이 조금 아쉽긴 했는데, 날씨가 좋을 때 가시면 꽤 예쁜 풍경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읍 허브원 라벤더 농장의 규모가 꽤 크고 넓은 편인데요. 라벤더밭 사이로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지만, 농장 특성상 커다란 나무 그늘을 찾기는 힘들어요. 대신 산책로 곳곳에 쉼터와 의자, 그리고 그늘막이 되어주는 파라솔이 곳곳에 준비되어 있으니 쉬엄쉬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읍 허브원 라벤더 농장이 전체적으로 약간 경사진 곳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제일 높은 지점까지 올라가게 되는데요. 위에서 내려다 보는 라벤더 풍경도 꽤나 멋지고 예뻤습니다. 특히 라벤더밭 한가운데 고인돌이 세워져 있는 것도 인상적이더라고요.

 

산책로 한쪽에는 허브원 카페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간단한 먹거리나 음료, 커피 등을 마실 수 있는데요. 저는 라벤더 농장을 모두 둘러보고 내려가는 길에 잠시 들러 빵이랑 라벤더 라떼 한 잔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마침 오후 시간이라 배도 출출했는데 간식으로 딱이더라고요. 라벤더 라떼라 그런지 라벤더 향이 살짝 가미되어 있기도 하고 달달한 맛이 아이들도 꽤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암튼, 딱 지금 이맘때 정읍 허브원을 방문하시면 꽤 멋드러진 보라빛 풍경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그동안 이러한 대규모 라벤더 농장을 보려면 해외로 나가야 하곤 했는데, 이젠 국내에서도 멋진 라벤더 풍경을 만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