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단풍절정시기, 2013 가을단풍 예상안내도 (설악산, 오대산, 지리산, 내장산)

by @파란연필@ 2013. 10. 11.





2013년 올해 국립공원별로 전국 단풍절정시기는 언제쯤일까?


벌써 10월 중순으로 접어들었네요. -.-;;


10월이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날짜가 이렇게 지나버리다니....


이 가을이 가기전에 멋진 단풍놀이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전국 유명한 국립공원 산들을 중심으로 단풍예상도, 단풍절정시기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자료출처 : 기상청



기상청에서는 매해 9월 정도가 되면 전국 각 유명 국립공원의 단풍예상시기를 발표하곤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단풍이 시작되는 날짜와 절정날짜를 이렇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100% 맞는다는 보장은 없지만, 단풍여행 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참고가 될듯 하네요.





올해는 벌써 9/30일부터 설악산에서는 첫 단풍이 시작되었다고 하구요.


설악산과 오대산 처럼 강원도에 있는 산들은 다음주말 기점으로 10/18일 정도 단풍이 절정을 이룰 듯 합니다.


이 시기에 강원도 가실 분들은 차량정체에 대한 각오를 하셔야 할듯 하네요. ^^;



그리고 한주 정도 지나 10/24~10/27일 정도 되면 지리산과 중부지방의 속리산과 북한산, 계룡산에서도


붉게 물든 단풍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고



10월말이 지나 11월초가 되면 남부지방의 내장산까지도 단풍이 붉게 물든 풍경을 볼 수 있을것 같네요.





다음 모바일에서도 전국 단풍예상시기 자료를 업데이트 했는데요.


다음에서는 올해 단풍여행 가기 좋은 명산 3곳을 투표하고 있는 것 같은데


지금 현재 1위가 내장산, 2위가 주왕산, 3위가 설악산.. 이라고 합니다. ^^





어느 산이라도 좋으니 붉게 물든 대한민국의 산하... 가을 단풍의 묘미를 마음껏 즐기시는


가을이 되시길 바랍니다.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