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내장산 단풍시기 및 등산코스, 케이블카 탑승 요금, 시간 안내

by @파란연필@ 2014. 11. 3.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 절정시기 및 당일 등산코스, 케이블카 이용 정보



아... 벌써 10월이 지나고 11월이 시작이 되었군요.


중부지방은 이제 단풍이 끝나갈 무렵이고 점점 남부지방으로 내려오기 시작하는데,


특히나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 쪽은 지난주와 이번주 주말이 절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예로부터 가을단풍 하면 내장산을 절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산인데요.


특히 등산로 초입에 심겨져있는 애기단풍이 정말 화려하고 이쁜 곳이랍니다.


그래서 올갈을... 내장산 단풍을 즐기러 가시는 분들을 위해 내장산 단풍 등산코스를 한번 알아볼까 해요.





1.  서래봉 코스



일주문-백련암-서래봉-서래삼거리-불충봉-원적암-내장사-일주문




내장산 서래봉 코스는 내장산 등산코스 중에서 가장 많이들 올라가시는 대표적인 코스 중의 하나이구요.


경사도도 그리 가파른 편이 아니라 남녀노소 대부분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랍니다.


일주문부터 시작하여 서래봉, 불출봉 및 내장사를 돌아 다시 일주문까지 돌아오는 약 5.65km 순환코스이며,


한바퀴 돌아 일주문까지 내려오는데 평균 4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나오네요.




▲ 사진출처 :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2. 백양사 종주코스



백양사-약사암-백학봉-상왕봉-능선사거리-사자봉-청류암-가인마을



백양사 종주코스는 앞선 서래봉 코스보다는 약간 난이도가 있는 코스이구요.


특히 약사암에서 백양사를 내려다보는 풍경이 정말 일품인 멋진 코스이기도 합니다.


백양사에서 가인마을까지 종주하는 코스는 약 8.4km 거리에 5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군요.




▲ 사진출처 :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3. 전망대 코스 (케이블카 탑승 코스)



탐방안내소-(케이블카 탑승)-전망대-내장사-탐방안내소



제가 오래전 내장사에 갔을때엔 케이블카가 없었던 것 같았는데, 요즘은 보다 편하게 단풍을 즐길 수 있도록


설악산처럼 케이블카를 설치해서 운영을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국립공원 매표소에서 케이블카 탑승장까지는 내장산 순환버스가 다니고 있기는 한데, (약 2.5km)


그냥 걸어서 가시는 것도 괜찮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케이블카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 왕복 7000원, 편도 5000원 인데요.


케이블카로 올라가셨다가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셔도 되고, 아니면 올라가실때에만 타셨다가


내려오실땐 내장사를 통해 걸어서 내려오셔도 된답니다.


전망대에서 내장사까지 걸어서 내려오는 거리는 약 800미터 정도 되며 30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고 하네요.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08:00~17:30 까지입니다.




▲ 사진출처 :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그 외에도 장성세재코스라든지, 신선봉코스, 내장사 종주코스, 능선일주코스 등...


다양한 등산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니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되구요.




기상청의 단풍예상날짜 자료를 살펴보니,


내장산의 경우, 이미 지난달 18일에 첫단풍이 시작되고, 이번달 7일... 


그러니까 이번주말 정도에 절정을 이룰것이라 예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단풍구경을 하러 가시지 않으신 분 계시면, 아직 늦지 않았으니 내장산 단풍 보러 가시는건 어떨까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