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임랩스(Time Lapse)/단편작

[타임랩스] 부산 광복동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점등식 하는 날의 풍경

by @파란연필@ 2015. 11. 30.

겨울느낌 물씬나는 광복동 트리문화 축제 주말 저녁 점등식 행사 (Time Lapse)



찬바람이 불고 가을이 지나가나 싶더니 어느덧 오늘로 11월도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하긴... 벌써 첫눈이 펑펑 내린 지역도 있다고 하니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려나 보네요.




지난 주말 부산에서는 광복동 거리에서 올해 7번째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점등식 행사가 열렸습니다.


해마다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 수많은 인파가 모이는 부산 광복동 광복로 거리에는 대형 트리 조명을 비롯해


갖가지 빛과 조명들로 가득한 곳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올해로 벌써 7회째 행사라고 하는데 이렇게 점등식 행사를 직접 보게 되는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마침 지인의 소개로 점등식 행사 장면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좋은 장소를 섭외해서 풍경을 한번 담아봤네요.





일단 본격적인 점등식 행사는 저녁 7시부터 시작이라고 하는데, 아직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크리스마스 트리와 천장에 달린 조명들은 아직 빛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부산의 광복로 거리는 언제나 사람들로 넘쳐나고 불빛들이 환한 곳이라 이 정도만으로도 참 괜찮은 그림인 것 같더군요.





며칠 사이 부쩍 추워진 날씨 때문인지 사람들의 발걸음이 무척 빨라진 듯 보입니다.


주말 저녁인데다 점등식 행사까지 열리는 시간이라 사람들이 평소보다 무척 많이 모이는 것 같네요.





그래도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행사는 1년에 한번 있는 행사라 그런지 왠지 타임랩스 촬영을 하고 싶어지더군요.


그래서 일단 촬영을 타임랩스 촬영모드로 돌입을 합니다... ^^


이번 타임랩스 촬영은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A7m2 바디와 캐논 24-70 F4L is 렌즈가 담당해 주었네요.





저는 7시 땡~ 하면 바로 점등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7시부터 행사가 시작되어 부산 시장을 비롯해 각처의 인사들이 나와 간단한 인사말과 축사들을 하고 나서야 비로소 점등이 되었습니다.


결국은 거의 8시가 다 되어서야 점등~ !!!







오랜 시간 기다려 보게 된 점등식이라 그런지 거리가 더욱 화려하고 밝게 빛나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인파들~ 정말 엄청나죠~ ^^;;





점등식이 끝나고 행사는 마무리 되어 저희도 철수하고 아래로 내려오게 되었는데요.


아래에서 보는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도 역시 색다르고 이뻐 보입니다.





점등식 행사는 끝났어도 무대에서는 뒤풀이 공연으로 또 볼거리들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저마다 인증샷으로 추억을 남기려는 인파들로 북적한 광복로 거리~


마치 실제 이날이 크리스마스날인줄 착각할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왔더라구요~





역시 시즌이 시즌인지라 커플들이 참 많이도 보임~ ^^;;







거리의 조명 곳곳에는 저마다 작은 소망들이 적힌 소망카드들도 볼 수 있었네요.


모두 바라는 소망들이 가득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점등식 행사 장면을 타임랩스 담아 본 풍경입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 설정 버튼을 통해 1080p로 선택하시면 보다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