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2) 번들렌즈 FE 28-70 OSS 구입 및 사용후기

by @파란연필@ 2016. 2. 4.

Sony A7 시리즈 번들렌즈 fe 28-70 F3.5~5.6 OSS 중고 구입 후 1개월 사용기



지난 11월말에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새것 같은 중고 A7m2 바디를 구입해서


지금껏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제가 소니 바디를 선택했던 이유는 어댑터를 이용해


AF가 가능한 캐논렌즈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소니 풀프레임 바디에 맞는 FE 렌즈들이 아직 많이 부족한 편이고, 그나마 출시된 렌즈들은 가격대가 어마어마하여


쉽게 구입을 할 수 없는 것들이라 나름 어댑터로 기존에 사용하던 캐논렌즈들만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얼마전 가지고 있던 캐논의 표준 줌렌즈의 AF가 기존의 어댑터에서는 약간 문제가 생겼고, 또한 급하게 촬영할 일이 있어서


그나마 소니의 FE 렌즈들 중에서 가장 저렴한 번들렌즈 FE 28-70을 급하게 구입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엔 캐논 표준 줌렌즈 AF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번들렌즈는 다시 판매할 생각으로 구입했는데, 그래도 지금껏 사용을 하고 있었네요.




 

이 렌즈가 바로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번들렌즈라 불리는 FE 28-70 OSS 렌즈입니다.


화각이 28미리 준광각에서부터 70미리 준망원까지 이르는 평범한 표준 줌렌즈이구요.


번들렌즈답게 조리개는 3.5~5.6까지 약간 어두운 편입니다.


대신 OSS (캐논렌즈로 치면 IS, 니콘렌즈로 치면 VR) 기능이 들어가있어 손떨림방지.. 이른바 손떨방이 되는 렌즈이지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니바디인 A7m2와 나란히 놓여있는 번들렌즈입니다.


역시 그래도 미러리스 렌즈라고 일반 DSLR 렌즈보다는 크기와 무게가 상당히 작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보통 번들렌즈....라 하면 일단 끼워팔기 렌즈로 인식이 되어 그저 싼맛에 쓰는 초보자 렌즈...


또는 화질이나 성능이 그리 뛰어나지 못하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데,


이 소니 FE 28-70 번들렌즈는 유저들 사이에서도 꽤나 성능 좋고 화질 좋은 번들렌즈로 입소문이 나있더라구요.





번들렌즈를 소니 A7m2 바디에 마운트 한 모습


특히나 소니에서 출시한 E-마운트 표준 줌렌즈 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다는 FE 24-70z 렌즈와 비교해도


화질이 그리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던데... (아직 24-70 렌즈는 안써봐서 직접 비교는 못해봤어요)


암튼... 가성비 최고의 렌즈로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고 있는 렌즈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번들렌즈라 조리개는 많이 아쉽더라구요... 3.5~5.6이라 망원에서는 좀 많이 아쉽습니다.


OSS가 있어도... 바디의 5축 손떨방이 있어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도 표준 줌렌즈인데도 불구하고 코가 많이 안나온다는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28미리 최대 광각일때 저만큼 나오는게 최고로 많이 나오는 정도예요.


FE 24-70z 렌즈는 망원으로 갈수록 코가 많이 나오는 것 같던데, 이건 이 정도가 최대이니 편의성이 참 좋은 것 같았습니다.





또한 줌렌즈라 하더라도 바디 자체도 작고 렌즈 자체도 부피가 작다보니 바디와 결합시킨 전체의 부피도


왠만한 DSLR 보다는 훨씬 작다는걸 알 수 있지요.


성인 남성의 손바닥만한 크기 정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FE 28-70 번들렌즈로 찍은 사진을 한번 살펴볼까요?


전 이 렌즈를 들고 지난 12월 안면도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원렌즈로 들고 가서 사용했는데 역시 표준화각이라 적당하더라구요.





약간 보정이 들어가긴 했지만, 기본적인 화질은 번들렌즈 치고는 생각보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다만, 조리개가 어둡다보니 망원 쪽에서는 흔들린 사진들이 제법 있더라구요.





조리개가 어두운 것만 빼면 화질이나 색감은 나무랄데 없더군요. 선예도도 나름 괜찮은 편....





그래도 칼짜이즈 렌즈인 FE 24-70 렌즈보다는 분명 떨어지는 부분이 보이기도 하겠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본다면 가성비만큼은 정말 훌륭하지 않나 싶네요.


24-70z 렌즈는 중고가격만 해도 대략 8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번들렌즈는 17~18만원 정도 수준이니...


이만하면 화각 4미리와 조리개만 아쉬울 뿐이지 가성비 렌즈로는 최고일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