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TIP2016.07.06 09:05

렌트카 없이 후라노와 비에이 지역 위주로 여행을 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 알아보기



올 여름철 휴가계획으로 일본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역시 작년 이맘때쯤 여름 홋카이도 여행을 하기 위해 한창 준비를 하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저의 여행코스는 대설산 트레킹과 후라노, 비에이 지역을 둘러보는 것이었는데,


대부분 아사히카와를 중심으로 여행지가 몰려있는 곳이라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이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특히 후라노와 비에이는 여름철 홋카이도로 여행을 가신다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다른 곳을 가지 않고 이 지역 위주로만 여행계획을 세우신다면... 그리고 렌터카를 이용할 수 없다면..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이 아주 유용하게 쓰일테니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항공편을 통해 삿포로에 도착하게 되면 삿포로에서 후라노 혹은 비에이까지 어떻게 이동하느냐가 궁금하실텐데,


기차로 이동하시려면 삿포로에서 아사히카와 혹은 타키카와를 경유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코스대로 '삿포로-아사히카와-후라노' 구간을 할인티켓 없이 정상적인 요금을 통해 이용하게 된다면


기차요금만 대략 10,940엔이 나오게 되는데요. (정말 일본의 교통비는 상상을 초월 !!)


여기서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을 구입하게 되면 아주 저렴하게 이 구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 (혹은 레일티켓)을 6,500엔에 구입하게 되면, 티켓 두장을 받게 됩니다.


A권과 B권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티켓 유효기간은 4일입니다.



여기서 A권으로는 삿포로역에서 다키카와 및 아사히카와 권역에 있는 프리지역(노란색 구역)까지


1회 편도 한정으로 특급열차 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게 되구요. (이 때 A권은 도착역에서 회수처리)


나머지 B권으로 노란색 구역 프리지역을 4일간 보통열차를 제한없이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프리지역에서 삿포로로 돌아올 때 남은 B권으로 특급열차 자유석을


편도 1회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삿포로까지 돌아오면 딱 맞게 되는 것이지요.



작년에는 삿포로 출발 뿐만 아니라 신치토세 공항에서 출발하는 티켓도 판매했던 걸로 아는데,


올해는 삿포로에서 출발하는 티켓만 판매하는군요. 티켓 가격도 살짝 오른 것 같다는.. ^^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은 이렇게 두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년에 이용했던 프리티켓)


위에 것이 A권이구요. 아래가 B권입니다.



A권으로는 삿포로에서 후라노 비에이 프리지역까지 편도 1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구요. (특급열차 자유석)


나머지 B권으로 후라노, 비에이, 타키가와, 아사히카와, 이쿠토라까지... 프리지역 내의 보통열차를 무제한 탑승할 수 있게 되지요.


그리고 프리지역을 벗어나 다시 삿포로로 돌아올때 역시 1회 한정으로 특급열차 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구요.





그리고 6월에서 9월까지 지정된 날짜에는 '후라노 라벤더 익스프레스' 라는 특급열차가 운행되기도 하는데,


이 열차는 삿포로에서 환승없이 바로 후라노까지 2시간만에 갈 수 있는 열차랍니다.


운행날짜에는 하루에 두차례씩 왕복으로 운행을 한다고 하니 위의 운행날짜와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후라노 라벤더 익스프레스 열차가 운행하지 않는 날이나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그냥 특급열차인 '슈퍼 카무이' 열차를 타고 아사히카와까지 가시면 이곳에서 보통열차나 노로코열차로 환승이 가능하니


편하게 환승을 하신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 구간에서 특급열차를 이용할때 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조금 더 편하게 이동하기 위해 지정석을 원하신다면, 편도 520엔을 추가하면 된다고 하니 지정석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 열차가 바로 제가 아사히카와에서 후라노와 비에이 구간을 자주 타고 다녔던 보통열차랍니다. ^^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을 가지고 있으면 4일간 무제한으로 탑승하실 수 있게 되지요.



대개 홋카이도를 기차여행으로 떠나신다면 대부분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많이 구입을 하시게 되는데요.


아사히카와를 비롯해 후라노와 비에이 지역을 중심으로 여행하고 이 지역 바깥으로 나갈 일이 없으시다면,


굳이 홋카이도 레일패스 (3일권 16,500엔)를 비싸게 구입할 필요없이 후라노 비에이 프리티켓 (6,500엔)만 구입을 하면


매우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여행일정과 이동동선을 따라 잘 선택해서 다니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