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이코카 하루카 패스 예약 및 구입 가격, 카드 환불 반납 정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by @파란연필@ 2016. 9. 26.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 가장 편하고 빠른 교통 수단, JR 이코카 하루카 패스



가을이 되면 일본 교토의 단풍을 보러 교토 단풍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저역시 작년 가을(11월)에 교토 쪽으로 단풍여행을 다녀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단 인천에서 출발하든... 부산 김해에서 출발을 하든... 교토로 가기 위해서 한국에서 항공편으로 이동을 하게 된다면,


대부분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입국을 하게 됩니다.




교토는 오사카 시내에서도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간사이 공항에서도 거리가 제법 떨어져 있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가장 좋은 편입니다.





특히 교토는 일본의 경주라 불릴만큼 일본 내에서도 여행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도시 중의 한 곳이고, 


세계 각지에서 오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JR 서일본에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한번에 연결하는 교통편인 하루카 열차와 함께


간사이 지방의 각종 교통수단과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는 이코카 카드를 결합한


'이코카 하루카 패스'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1500엔이 충전되어 있는 이코카 카드(500엔은 보증금)는 간사이 지역 내에서 JR이나 지하철, 사철, 버스 등의 교통수단은 물론


편의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카드로 우리나라 티머니 카드 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되구요.


이코카 카드를 소지한 자에 한해 교토를 포함한 오사카, 고베, 나라까지 이동할 수 있는 JR 하루카 할인권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즉... 처음 간사이 공항에 입국을 하면, 이코카 카드와 하루카 할인권을 세트로 구입하면 되는 것이지요.



만약 예전에 여행왔을 때 이코카 카드를 구입한 뒤 반납을 하지 않고 가지고 계시다면,


별도로 이코카 카드를 구입하지 않고 하루카 할인권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코카 하루카 패스는 편도 또는 왕복 타입 두가지 중에서 선택해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간사이 공항 입출국이라면... 대부분 왕복타입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유효기간은 14일이니 참고하시구요.



간사이 공항을 출발해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까지 연결이 되니 굳이 교토가 최종목적지가 아니더라도


오사카나 나라 쪽으로 가시는 분들도 이용하시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여행준비 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이코카 하루카 패스의 요금을 한번 살펴볼까요?


일단 교토가 최종목적지라 생각을 하고 교토 방면 요금을 보면, 이코카 카드를 포함해서 편도는 3600엔, 왕복은 5200엔 입니다.


(이코카 카드만 소지하고 계시는 분들은 하루카 할인권만 편도 1600엔, 왕복 3200엔에 구입할 수 있지요)


그리고 이코카 하루카 패스는 어린이 요금이 별도로 없이 모두 성인 기준으로 책정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제가 작년에 교토에 가면서 구입했던 이코카 하루카 패스 왕복요금은 4060엔이었는데요. (편도는 3030엔)


1년 사이 1000엔이 넘게 가격이 올라 버렸네요.. ^^;;





제가 작년에 구입했던 이코카 카드는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디자인이 여러개 있는데, 저는 이런 카드를 주더군요.





이코카 카드와 함께 받은 JR 하루카 열차의 티켓도 같이 받았습니다.


왕복으로 끊어서 두장인데요. 하나는 교토까지 갈 때 개찰구에서 기계에 넣고 나오면 되구요.


나머지 한장은 교토에서 돌아올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코카 카드는 기간 내에 충전금액을 다 사용하지 않았을 시... 카드를 반납하면 환불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보증금 500엔과 함께 수수료 220엔이 잔액에서 공제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또 교토 쪽으로 간사이 여행계획이 잡혀있으시면, 카드를 반납하는 것 보다 그대로 가져가신 후...


다음에 여행왔을 때 이코카 카드는 구입하지 않고 JR 하루카 할인권만 구입하면 됩니다.





이코카 하루카 패스는 대부분 현지에 도착해 간사이공항 역에서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미리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예약도 가능하니 미리 예약하실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예약을 하시면 되구요.



■ 이코카 하루카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영문으로 되어 있으니 양식에 따라 예약을 하신 후.. 예약메일을 프린트 해서 현지에 도착해 창구에 내밀면


패스로 바로 교환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뭐.. 별도로 예약을 하지 않고 그냥 공항에서 바로 구입을 했었는데요.


줄을 서서 약간 기다리기는 했지만, 그냥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을 듯 합니다.


공항을 빠져나와 JR 열차 티켓 창구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거기서 구입하시면 되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