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산행 필수품, 스노우라인 아이젠 (체인젠 프로) 구입 및 눈길 등산 후기



겨울이 되면 눈이 쌓여 있는 곳을 찾아 겨울산을 등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역시 해마다 겨울이 되면 무주 덕유산이나 제주도 한라산을 한번씩 오르는 편이기도 한데요.


겨울산행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춰야 하는 장비가 있습니다.


방한준비도 철저히 해야겠지만, 다른건 몰라도 눈길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아이젠은 꼭 필수라 여기고 있어요.




저도 오랫동안 사용해 오던 아이젠이 녹이 슬고 고정끈이 끊어지고 해서 새로운 아이젠을 하나 구입해야 했는데요.


이번에 새로 구입하게 된 아이젠은 스노우라인에서 나온 아이젠이었습니다.




보통은 인터넷 온라인쇼핑을 통해서 구입을 하는 편이지만, 제주도 한라산 등산계획 일정이 촉박해서 시내에 있는 등산용품 가게에


직접 방문해서 조금 비싼 가격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네요.






아이젠 자체는 부피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이렇게 수납할 수 있는 작은 포켓이 있어 이곳에 담아 휴대하기는 좋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아이젠은 신발의 1/3 정도만 커버해서 접지력이 조금 불안하기는 했는데,


이번에 구입한 스노우라인 아이젠은 신발 밑창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보다 안정적인 접지가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특히 등산화를 감싸는 부분은 탄력이 좋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신발 사이즈에 맞춰 쉽게 탈착이 가능하기도 해요.




수납포켓 안쪽엔 제품 착용법이 나와 있기는 한데, 굳이 착용법을 읽어보지 않아도 딱 보면 어떻게 착용하면 되는지 감이 오더군요.


일단 앞쪽을 등산화 앞쪽에 맞춘 다음 뒷쪽을 양손으로 당겨서 발바닥 쪽으로 걸치듯이 착용을 하면 됩니다.


착용한 다음엔 아이젠이 발바닥 전체적으로 균형이 맞도록 팽팽함을 유지하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되요.




아이젠의 징 부분도 생각보다 날카롭고 단단한 모습이라 눈길이나 얼음길 위를 미끄러지지 않게 잘 지탱해 줄 것 같습니다.




제가 신는 등산화에 실제로 착용한 모습입니다. 다행히 사이즈가 딱 맞아서 탱탱하게 잘 지탱을 해주더군요.






발 아래쪽도 발바닥 전체적으로 징이 박혀 있어서 눈길 혹은 얼음길 위를 미끄럽지 않게 잘 지탱해줄 것 같았습니다.




등산화에 착용을 하고 실제로 한라산을 등산할 때 착용을 한 모습입니다.


쉽고 빠르게 탈착이 가능하면서도 눈길 위에서는 미끄러지지 않게 딱 지탱을 해주는지라 아주 편하고 안전하게 잘 사용을 했어요.












제가 한라산을 등반했던 날은 때마침 제주도의 대설주의보와 한라산의 대설경보가 해제된 직후였던지라....


쌓여있는 눈을 헤치면서 길을 내며 오를 수 밖에 없었는데, 아이젠 덕분에 안전하고 편하게 등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라산 뿐만 아니라 겨울 산행을 하시는 분들은 아이젠은 필수이니 꼭 챙겨서 오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