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고속 멀티 충전기 추천, 클레버 타키온 프로 72W 4포트 USB 3.0

by @파란연필@ 2020. 4. 11.

고속 멀티충전기,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VAPALUX 클레버 타키온 프로 퀵차지 3.0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최근 사용되고 있는 IT 기기들은 대부분 USB 포트로 충전을 하게 되는데요. 개인당 아마 최소 2개 이상은 사용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부터도 일단 스마트폰과 태블릿, 그리고 카메라 배터리 충전기 등등 수많은 USB 충전기기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집 안에 콘센트 수가 부족하기도 하고, 부주의로 인한 화재의 위험성까지 있어 요즘은 콘센트는 하나를 꽂고 대신 멀티 USB 충전 포트가 있는 멀티충전기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거기에 충전속도까지 빠른 고속 멀티충전기라면 더욱 좋겠지요.

 

저는 이번에 고속 멀티 충전기를 구입하기 전, 샤오미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3개의 콘센트, 그리고 또 3개의 USB 충전포트가 있었지만, 부피가 큰 편이라 여행 다니며 들고 다니기엔 조금 부담이 되었고, USB 충전포트 또한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충전 속도가 조금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고속 멀티 충전기를 검색해 보니 꽤 많은 제품들이 나와 있던데, 그 중 제가 원했던 것은 충전 포트 모두 고속 충전을 지원해야 하는 것이었고, USB 충전 포트도 최소 3개 이상이어야 했습니다. 아직까지 노트북 충전은 필요없어 USB-pd 충전포트까지는 없어도 괜찮아 추리고 추리다 보니 클레버 타키온의 72W 퀵차지 3.0 제품이 눈에 띄웠습니다.

 

 

일단 USB 충전 포트가 4개가 있고, 전체 출력이 72W라 모든 포트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 포트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멀티 충전이 된다 하더라도 퀵차지 3.0 고속충전한 하나의 포트만 지원하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건 4개 포트 모두 퀵차지 3.0 지원을 의미하는 오렌지색 컬러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구성픔은 간단한 편입니다. 충전기 본체와 전원아답터, 거치대 및 설명서가 전부였는데, 굳이 설명서는 안 보더라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컬러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어 있는데, 전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신용카드 보다 약간 큰 정도이고 한 손에 쥘 수 있는 크기로 앞선 샤오미 멀티탭 보다는 휴대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행 갈 때에도 짐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네요. 충전기 여러 개 들고 가는 것 보다는 이거 하나만 챙겨가도 왠만한 IT 기기들은 충전을 할 수 있겠습니다.

 

메인전원 아답터 연결 부위는 충전 포트 반대편에 위치해 있고요. 전원선은 별도로 분리가 가능해 가방 안에 휴대를 할 때에는 꼬이거나 단선이 되지 않도록 잘 챙겨다닐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인전원 아답터를 연결하고 거치대에 세워놓은 모습입니다. 아답터를 연결하면 정면부 상단에 파란색 LED가 들어와 현재 전원이 연결되어 있다는 상태를 보여주고요.

 

거치대 한쪽으로는 스마트폰을 세워 놓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폰을 충전하며 유튜브나 동영상을 시청하기에도 꽤나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충전 성능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일단 아이폰7과 갤럭시 S9을 같이 연결해 보니 어느 포트에 연결해도 고속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개 포트 모두 동시 충전을 해도 고속 충전이 잘 되어 꽤 만족스럽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앞으로 집에서나 여행을 갈 때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