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16 다운로드 및 설치

by @파란연필@ 2020. 9. 5.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영상콘텐츠의 발전으로 인해 영상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생산해 내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튜브의 활성화도 가장 큰 요인이 될텐데요. 사진 편집이나 보정에 있어 어도비 포토샵을 많이 사용하듯 동영상 편집 역시 어도비 프리미어 혹은 맥OS 사용자는 파이널컷 프로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프리미어나 파이널컷의 경우, 프로들도 꽤 많이 사용할 만큼 굉장히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제품이고 범용성이 좋기는 하지만, 아쉽게도 모두 돈을 주고 구입 혹은 구독을 해야 하는 유료 프로그램이라 초보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영상 편집을 시작한다고 하면 유료 프로그램 보다는 무료 프로그램을 먼저 사용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현재 그나마 쓸만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면, 다빈치 리졸브 16 버전이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는 호주의 영상기기 제작사인 '블랙매직 디자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영상편집 프로그램인데요. 비교적 국내에는 덜 알려진 프로그램이지만, 컬러 그레이딩이나 복합적인 기능은 프리미어나 파이널컷 못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다빈치 리졸브 16 버전이 무료이기는 해도, 별도의 유료 버전도 함께 나와 있어 보다 다양한 기능과 편집툴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낫지만, 일단 초보분들은 무료버전부터 사용해도 충분할테고 편집하는데 있어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다빈치 리졸브 16 버전 다운로드는 블랙매진 디자인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어요. 왜인지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에서는 검색이 잘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바로 메인화면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클릭 창이 보이는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무료버전인 다빈치 리졸브 16 버전이 있고, 유료버전인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 16 버전이 또 따로 있습니다. 일단 무료버전을 다운 받으면 되니 왼쪽 화면에서 자신에게 맞는 OS를 선택해 다운받으면 되겠습니다. 저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받도록 할게요.

 

그리고 다운 받기 전에는 아무래도 무료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것이다 보니 그냥 배포하는 것 보다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약간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름과 이메일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와 국가, 도시 정도만 입력하면 진행이 가능해요.

 

그럼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생성이 되고, 해당 버전을 다운 받은 뒤 실행을 하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지 않더라도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다운로드를 받더라고요.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뒤,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설치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모두 다 설치할 필요없이 필요한 것만 설치하면 되는데, 빨간색 박스로 해놓은 두 가지는 꼭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이후 인스톨러가 실행이 되며 설치 마법사 화면이 뜨게 되고, 차례대로 차근차근 내용을 살펴보며, 설치경로를 지정한 뒤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인스톨을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바탕화면의 실행 아이콘을 클릭해 다빈치 리졸브 16을 실행하면 처음에는 이렇게 튜토리얼을 진행할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첫 사용자라면 한번 둘러보는 것이 나을테니 스킵을 하는 것 보다는 WELCOME TOUR를 통해 전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익혀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바로 사용을 하시려거든 아래의 SKIP TOUR를 클릭하세요.

 

이 화면이 나오게 되면 이제 실제 동영상 편집을 하기 위한 기본 화면입니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편집하고자 할 영상들을 불러와 편집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참고로 다빈치 리졸브 16은 64비트 환경에서만 작동을 하고요. 다른 대부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그렇듯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는 약간 버벅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