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고프로 유리창 거치대 석션컵 흡착마운트 정품 구입 및 사용 후기

by @파란연필@ 2022. 7. 8.

아직까지 여전히 액션캠이라 하면 고프로가 먼저 생각날 정도로 액션캠 용도로는 고프로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고프로8 히어로 블랙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고프로는 악세사리의 천국이라 할 정도로 관련 악세사리들이 정말 많이 있는 편이예요. 특히 어느 장소에서든 거치를 해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치대 종류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 저는 유리창 같은 곳에 흡착해서 거치할 수 있는 정품 석션컵 흡착마운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고프로 정품 석션컵 흡착마운트 거치대입니다. 고프로 관련 악세사리들은 관련 제품들이 정품 말고도 저렴한 호환 제품들도 정말 많이 있는 편이지만, 다른 건 몰라도 석션컵 흡착마운트 거치대 만큼은 조금 비싸더라도 정품 구입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한번 거치를 하면 오랫동안 거치를 해야 하는 흡착마운트 특성상 흡착 상태가 잘 유지되어야 하고, 혹시나 흡착력이 떨어져 거치대가 분리되면 고프로 본체 기기 파손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단 품질 보증이 된 정품 석션컵 흡착마운트를 추천하는 것인데요. 정품 가격은 대략 4~5만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고프로 정품 석션컵 구성품입니다. 석션컵 본체와 함께 길이를 조금 더 길게 빼내서 마운트 할 수 있는 중간 브라켓이 있고, 그 외에 관련된 연결 마운트들이 있습니다.

 

석션컵에 고프로를 체결한 모습인데요. 저의 경우 연장 브라켓은 따로 사용하지 않기로 했고, 그냥 기본 브라켓에 바로 연결해봤습니다. 흡착판 지름이 생각보다 커서 흡착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이 상태로 유리창에 붙여 봤는데, 꽤 단단하고 고정이 잘 되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교통수단을 이요할 때 차창 유리창에 붙여 사용하면 딱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흡착 방법은 깨끗한 유리창에 석션컵을 대고 PRESS 부분을 꾹 누른 채 LOCK 레버를 아래로 내리면 됩니다.

 

하지만, 고프로 정품 석션컵의 커다란 단점 하나가 보이더군요. 나름 상하 각도 조절은 유연하게 잘 되는 편입니다만, 좌우 각도 조절은 전혀 되지 않는다는 것!! 그래서 이 상태 그대로 차창 유리창에 흡착을 하게 되면, 딱 정면만 볼 수 있는 구도라 각도를 틀어 구도를 맞추는 건 불가능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중간에 상하좌우 모든 방향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중간브라켓을 따로 구입했는데요. 볼헤드 연결마운트로 구입을 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이 제품도 고프로 정품으로 나온 악세사리가 있다고는 하지만, 역시나 비싼 정품가격에 이 제품은 그냥 호환제품으로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을 온라인에서 찾을 때 '고프로 볼조인트'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거예요.

 

그래서 고프로 볼조인트를 중간에 연결하고 다시 석션컵을 체결한 모습입니다. 중간에 볼헤드가 들어가 있어 이젠 상하좌우 각도 조절이 꽤 유연해지게 되었네요.

 

차량 주행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차 앞 유리창에 석션컵을 흡착시켜 거치시켜 본 모습입니다. 마치 블랙박스처럼 단단하게 잘 고정이 된 모습이더라고요. 앞으로 차 앞 유리창 말고도 기차나 버스, 비행기를 탈 때 여행 관련 브이로그 촬영용으로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