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초기 비용 및 호스팅 가입 설치 따라하기

by @파란연필@ 2023. 7. 7.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여행 관련 이야기와 조금 벗어난 주제를 얘기해 볼까 합니다. 바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초기 비용 및 호스팅 가입 설치 따라하기에 대한 내용인데요.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하고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는 공교롭게도 최근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체 광고를 달기 시작하면서 그 숫자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는 같은 블로그 플랫폼이긴 하지만, 따지고 살펴 보면, 그 성격이 아주 많이 다른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블로그

두 플랫폼간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하면, 바로 내 돈을 주고 내 땅에 건물을 세우며 운영하는 것과 남의 땅에서 눈치를 보고 세들어 살며 운영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전자의 경우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후자의 형태이지요.

 

지난달 말부터 시작된 카카오의 티스토리 자체 광고로 인해 애드센스 수익이 확 줄어들거나 또는 광고 게재제한을 받으신 분들이 꽤 많습니다. 물론 화가 나고 분하기도 하지만, 남의 땅인 티스토리에 뭘 어떻게 직접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그냥 땅 주인이 하라는대로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태지만, 적어도 내 땅에 지은 건물, 즉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갖게 된다면, 남의 눈치 없이 온전히 내 마음대로 내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

 - 건물(블로그)을 지을 땅(서버 호스팅)

 - 개인 도메인(건물 주소)

 

다만, 티스토리의 경우 이미 튼튼한 땅인 무료 서버가 준비되어 있는 상태고, 건물의 형태도 몇몇 틀(스킨)에 맞춰 쉽게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그리 높지 않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건물을 지을 땅부터 먼저 여기저기 알아보고 구입을 해야 하며, 건물을 짓고 나서는 사람들이 건물로 찾아올 수 있도록 건물 주소를 만들어줄 개인 도메인도 따로 구입을 해줘야 해서 어쩔 수없이 초기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비용 및 호스팅 도메인 가격 비교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며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삶을 추구하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이번 글

hyunpost.com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서버 호스팅은 정말 다양하게 많은 편입니다. 각 호스팅 업체별로 가격대도 천차만별이고 그에 따라 서버에서 제공하는 속도 또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우리나라에서 많이들 사용하는 호스팅 서버들 가운데, 카페24 / 블루호스트 / 클라우드웨이즈 3곳에 대한 가격과 장단점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가입 및 설치 따라하기

호스팅 서버 업체의 경우, 국내업체 보다는 해외업체를 추천하는 편인데요. 무엇보다 제공하는 트래픽 용량 및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 큰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여러 호스팅 업체들 가운데 개인적으로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을 추천드리는데요. 저 역시 지금 현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따로 운영하고 있고, 또한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을 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가격은 다른 호스팅 서버 업체와 비교하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속도와 안정성, 관리 편의성 면에서 큰 우위에 있고, 무엇보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이라면, 속도와 안정성은 절대 포기 못할 옵션이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및 설치 따라하기

나중을 생각해서라도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포털이나 대기업 서비스에 묶여 있지 않은 온전한 나만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대안으로 여겨지면서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축을

hyunpost.com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가입부터 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치까지는 꽤 긴 과정이 필요한지라 위의 글에서 따로 소개를 하고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 보면서 진행해 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예요. 특히 위의 '가입하기'를 통해 클라우드웨이즈를 가입할 때 프로모션 코드 HYUNPOST 입력 후 진행을 하게 되면, 3개월간 호스팅 비용 10% 할인 혜택이 있기도 하니 참고하시고요. 또한 가입 후 2개월간 서버를 유지한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간단한 확인 후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GeneratePress Premium 유료 버전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암튼 티스토리와는 별개로 또다른 플랫폼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고 새롭게 블로그를 운영해 보고 싶은 분들은 호스팅 서버 선택부터 신중히 결정을 한 뒤 설치를 진행하시고, 설치 후에는 티스토리 못지 않은 블로그로 크게 성장해 나가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