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가을(秋)

국내 힐링 여행지 추천, 경남 통영 나폴리 농원 편백나무숲 맨발 치유 체험

by @파란연필@ 2022. 10. 28.

그동안 3년 가까이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거리두기 완화 및 엔데믹이 보이는 상태에서 많이 나아졌지만, 작년 이맘때 까지만 하더라도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많이 암울하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내 힐링여행지들 가운데 전국의 웰니스 관광지를 몇몇 선정하고 소개 및 홍보를 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 중 경남 지역에서도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곳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경남 통영 나폴리 농원이라는 곳이었어요.

 

통영 나폴리 농원은 편백나무 숲이 자라고 있는 미륵산 중턱 숲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는 농원입니다.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지정한 아토피 및 비염, 스트레스 탈출 교육농장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바로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나무 숲길을 직접 맨발로 걸어보며, 힐링을 가질 수 있는 편백나무숲 맨발 치유 체험인데요. 기본적으로 예약 후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 비용은 대인 13,000원, 소인 10,000원입니다.

 

일단 예약을 한 상태에서 방문을 하게 되면, 간단한 웰컴차와 함께 본격적으로 숲길을 걷기 전 간단하게 숲 해설가의 안내를 받게 되는데요.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전체적인 체험 과정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안내를 해주게 됩니다. 차를 다 마시고 나면 바로 숲길을 따라 걷기 시작하면 되요.

 

처음엔 피톤치드 에어샤워를 시작으로 피톤치드 삼림욕, 편백 효소길 맨발체험, 피라미드 기체험, 음이온길, 원예테라피의 길, 피톤치드 냉온수 족욕까지 등의 순서로 모두 14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일 먼저 치유의 숲으로 들어가 보기로 하는데요. 통영 나폴리 농원에서의 체험 과정은 모두 맨발로 진행이 되니 참고하세요. 신발 보관함은 입구 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치유의 숲으로 들어서자마자 바로 편백나무들이 가득한 숲길로 연결이 됩니다. 맨발이긴 하지만, 바닥엔 푹신한 느낌이 들도록 편백나무 톱밥이 깔려 있어 맨발이어도 발이 아프거나 하진 않습니다. 이 톱밥은 '찌모겐'이라는 효소를 자연 발효시켜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 평소 감기나 아토피, 비염이 있는 분들께 면역력 확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편백나무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중간중간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이끼 관찰의 길이라 해서 루페를 통해 바위에 붙어 있는 이끼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끼에서도 피톤치드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이끼를 관찰하며 특히 아이들에게도 의미있는 체험 코스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숲길 한가운데에는 편백나무를 잘라낸 그루터기로 만든 음이온길이 나오게 되고, 음이온길의 끝에는 작은 오두막으로 만들어진 기(氣) 충전소가 있습니다. 나무 그루터기 위를 직접 맨발로 걷는 느낌도 색다르더라고요.

 

음이온길을 지나면 넓은 공터에 여러 개의 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곳은 풍욕 공간이라 하여 매트 위에서 몸을 이리저리 굴리다 보면, 피톤치드가 우리 몸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되는 원리라고 합니다.

 

풍욕 공간 다음에는 미세먼지 치유실이 있는 곳이 나왔습니다. 코로나 기간 중에는 그나마 조금 덜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미세먼지가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범 중의 하나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곳은 비닐돔 형태 내부로 들어가면 음이온이 방출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중문으로 되어 있어 외부 공기과 차단되어 있으니 보다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고 해요.

 

미세먼지 치유공간을 나와 약간 언덕진 곳을 올라가면, 전망대 겸 해먹쉼터가 나오게 됩니다. 해먹들이 곳곳에 준비되어 있어 해먹 위에 올라타 잠깐 동안의 휴식을 취할 수 잇는 공간이에요. 저도 잠시 해먹 위에 자리를 잡고 신선하면서도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휴식을 취해 봤습니다.

 

해먹쉼터 바로 옆으로는 실내에 신선한 공기를 계속 순환시켜 주는 에어카페가 마련되어 있고, 가장 마지막 코스는 숲길 체험을 하며 걸었던 발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한 족욕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라피 오일을 사용해 따뜻한 온수 족욕을 할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과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의 촉진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통영 나폴리 농원 편백나무숲 걷기 힐링 체험 코스는 대략 1시간 조금 넘는 시간이 걸렸고요. 중간중간 쉬어가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 시간은 개별적으로 언제든지 탄력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