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영상에 음악 넣는 방법

by @파란연필@ 2023. 10. 16.

이번 글에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추천하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사용하여 영상에 음악 넣기, 동영상에 음악 넣기 및 동영상에 음악 넣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유튜브의 활성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종류는 꽤 다양한 편입니다. 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메이저 소프트웨어 같은 경우 매월 부담되는 금액을 구독료로 내야 하거나 초기 구입비용이 꽤 비싼 편이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편집 프로그램의 경우, 꽤 저렴하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어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https://www.movavi.com/kr/support/how-to/how-to-add-audio-to-video.html

 

우선 유료로 정식 라이센스를 구입하기 전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미리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를 할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윈도우10, 윈도우11 및 맥OS 두 운영체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니 OS를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고요. 다만, 체험판 버전의 경우, 7일간만 사용이 가능하며, 내보내기 영상 파일에는 워터마크, 또는 일부 고급기능 사용 제한 및 영상길이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윈도우용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했는데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설치화면이 나오게 되고, 일단 EULA 동의란에 체크를 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알아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동영상 음악 넣는 방법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처음이라면 먼저 튜토리얼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가 처음인 분들은 튜토리얼부터 차근찬근 꼼꼼히 확인하신 후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편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영상에 음악을 넣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지금부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통해 동영상 노래 넣기 및 영상에 음성 입히기, 음악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튜토리얼을 모두 보고 난 후 또는 튜토리얼 창을 닫은 뒤, 첫 화면에서 가져오기 탭을 통해 우선 편집하고자 할 영상을 불러와야 할텐데요. 파일추가 항목을 통해 영상파일을 가져오기 하거나 아니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바로 영상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가져오기를 하시면 됩니다.

 

예전 여름 때 시원한 폭포 영상을 촬영한 적이 있는데, 저는 예제로 이 폭포 영상을 한 번 가져오기를 해봤습니다. 파일추가를 한 다음, 화면 아래 타임라인에 영상을 다시 드래그 해서 본격적으로 편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바로 음악을 추가해도 좋고, 아니면 영상에 포함된 소리를 음소거 또는 오디오 분리를 해서 음악만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영상에 같이 녹음된 음성이나 소리를 분리하거나 삭제하고자 한다면, 타임라인 소스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오디오 분리'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초록색 음성라인이 따로 분리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음성 타임라인을 del 키를 통해 삭제를 하면 영상에 포함된 소리는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이제 여기서 별도의 배경음악을 추가해서 한 번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배경음악 BGM의 경우 저작권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대부분 유튜브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무료 BGM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일부 유료음원 사이트를 통해 합법적으로 구입한 음원을 사용하시면 되고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내에서도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무료 BGM을 비롯해 별도의 구독을 통해 유료로 음원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무료 BGM은 왼쪽의 음표 아이콘을 선택하면 무료 항목이 보일거예요.

 

여러 무료 음악 가운데 마음에 드는 음악을 선택한 다음, 역시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여 아래 타임라인 쪽에 갖다 대면 음악 소스가 따로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영상길이와 맞추기 위해 가위 아이콘을 선택해 음악소스를 잘라내기 해주면, 영상소스 길이와 음악소스 길이가 딱 들어맞게 됩니다.

 

 

Movavi Video Editor 오디오 편집 기능

또한 해당 음악 클립의 볼륨 또한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자유롭게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점점 음악볼륨을 높이거나 줄이는 페이드인 및 페이드아웃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의 또다른 기능 중의 하나는 음향 자동교정 및 오디오 효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영상 및 오디오를 보다 정교하고 프로페셔널하게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한데,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음악이나 소리를 보다 풍부하게 들려주기 위한 이퀄라이즈 기능 역시 사용이 가능하며, 미리 세팅된 프리셋 값들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소음제거 기능은 AI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작업이 되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소음제거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노이즈 게이트 기능은 오디오에서 원하지 않는 노이즈와 소리를 억제하는 기능이고요. 컴프레서 기능은 오디오에서 가장 작은 소리와 큰 소리의 차이를 줄여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리버브레이션 기능은 잔향을 이용해서 사운드를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고요. 동기화 기능은 2개의 오디오 클립을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별도의 마이크나 외부 녹음기를 통해 오디오 녹음하는 분들이라면 영상과 오디오의 싱크를 맞출 때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트 감지 기능은 오디오의 비트를 자동으로 표시해서 보다 역동적인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최종적으로 영상 및 오디오 편집이 끝난 뒤 이제 영상 내보내기를 통해 PC에 내보내기 한 영상을 저장해주면 되는데요. 이 때 동영상의 품질이나 프레임 속도를 원하는 값에 설정하여 내보내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Movavi Video Editor를 추천하는 이유

지금까지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이용해서 영상에 음악을 넣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이처럼 아주 간단한 작업 정도의 편집만 한다면, 굳이 비싼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이 비교적 저렴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사용해서 편집해도 충분히 편집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쯤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