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 개화시기 및 진해 벚꽃 명소 포인트

by @파란연필@ 2024. 3. 7.

해가 갈수록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최대 벚꽃축제이면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진해군항제의 경우 아주 오래 전에는 3월말~4월초 정도에 열렸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4월이 되면 이미 벚꽃엔딩이 되는지라 축제일정이 계속 앞당겨 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년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그리고 진해 지역의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진해의 벚꽃 명소 포인트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024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

올해 2024년 진해군항제의 경우 벌써 62회째를 맞이하게 되는데, 벚꽃축제 일정은 3/23(토)부터 시작해 4/1(월)까지 진해 중원로터리 일대와 진해루 등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4 경남 진해 벚꽃 개화시기

기상청과 웨더아이에서 제공하는 소식에 따르면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부산을 비롯한 남부지역은 대략 3/23 부터 개화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경남 진해 역시 부산과 가까운 곳이므로 부산의 벚꽃 개화시기 일정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3/22, 3/23 정도 개화를 시작한다고 하니 대략 진해군항제 일정과 비슷하게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진해 벚꽃 명소 포인트

[경화역 철길]

진해는 도시 전체가 대부분 벚꽃나무들이 자라고 있는 곳이어서 어느 곳을 가더라도 화려한 벚꽃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경화역 철길은 기차와 함께 벚꽃 사진을 담아 내기 딱 좋은 곳이예요. 물론 지금은 이곳 철길로 기차가 다니진 않지만, 진해군항제 시즌에는 한번씩 기차를 갖다 놓는 경우가 많으니 예쁜 사진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 됩니다.

 

[여좌천]

여좌천 거리는 진해군항제 및 진해 벚꽃 명소 가운데 빼놓지 말아야 할 곳 중의 하나이지요. 진해 여러 벚꽃명소들 가운데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좌천 양쪽으로는 데크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 벚꽃과 함께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 아주 좋은 곳이예요.

 

진해군항제 기간에는 여좌천 주변으로 각종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또한 주변 건물과 잘 어우러지는 벚꽃들이 많아 예쁜 건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은 여좌천 거리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요. 여좌천 거리를 걷다 보면 제일 끝쪽에 공원 입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여좌천과 함께 둘러보면 좋은데요. 벚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목들이 자라고 있어서 봄의 분위기를 한층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내에는 커다란 호수가 하나 있는데, 호수 둘레길을 따라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산책로를 한바퀴 돌며 봄의 기운을 느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진해 드림로드]

진해 드림로드는 안민고개를 오르는 오르막길 구간 중간에 샛길로 빠지는 임도길인데요. 벚꽃이 피어나는 봄시즌에는 말 그대로 꿈결처럼 아름다운 봄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분홍빛 벚꽃과 함께 진분홍 복사꽃이 함께 피어나는 곳이라 봄의 색감이 꽤 화사하고 예쁜 곳이고요. 실제 드림로드 전 구간은 꽤 긴 코스여서 일부 코스만 걷고 되돌아 오셔도 됩니다. 그 외에도 진해군항제 기간에는 평소에 일반인이 갈 수 없는 해군사관학교 교정과 해군진해기지사령부, 해군교육사령부 등 군 시설 내부의 벚꽃들도 만날 수 있으니 군항제 기간 진해를 방문한다면 꼭 한 번 들려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