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강릉 주문진 가볼만한곳 향호해변 BTS 버스정류장 및 도깨비 촬영지

by @파란연필@ 2025. 4. 30.

강릉에서 조금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주문진이 있습니다. 강릉에 비해 그리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주문진에는 꽤 유명한 핫플이 몇몇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향호해변의 BTS 버스정류장과 주문진 방파제 주변의 도깨비 촬영지가 대표적입니다.

 

앨범 자켓 및 드라마 촬영지라는 공통점이 있는 이 두 곳은 서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두 곳 모두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앨범 자켓 촬영과 드라마가 끝난 지 꽤 오래 되었지만, 지금도 여전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오히려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가 점점 늘어나는 이 두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향호해변 BTS 버스정류장

향호해변은 주문진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자가용이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 주문진 해수욕장 주차장에 주차한 뒤 조금만 걸으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해변에는 걷기 편한 데크길이 마련되어 있어 신발에 모래가 들어가는 것이 싫은 분들도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이예요.

 

BTS 버스정류장이 있는 만큼 해변 곳곳에는 BTS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꾸며진 시설물들이 많고, 벤치 그네 등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에는 BTS 멤버들의 사진이 붙어 있고, 길 건너에는 혼자 여행 온 사람들도 편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셀프카메라 거치대가 보라색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버스정류장은 원래 촬영 후 철거되었지만, 국내외 팬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다시 포토존으로 재설치된 곳입니다. 실제로 이곳을 찾는 외국인 팬들도 많아, 여름철 해수욕장 시즌이 아닐 때는 내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실제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오히려 내국인들보다 외국인들이 더 많아 보였습니다.

 

주문진 방사제 도깨비 촬영지

향호해변을 둘러본 뒤에는 주문진 방사제(방파제)로 이동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이 촬영된 곳으로, ‘도깨비 젤라또’ 가게를 찾으면 바로 길 건너편에 방사제가 있습니다.

 

방파제 앞에는 지금도 드라마의 명장면을 재현하려는 커플과 여행객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겨울철에는 빨간 목도리를 두른 방문객들도 종종 볼 수 있기도 하고, 이는 드라마 속 주인공이었던 김고은 배우가 한 모습을 그대로 따라한 것입니다.

 

방파제는 파도가 높게 칠 때는 출입이 통제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고, 지금까지 소개한 주문진 향호해변의 BTS 버스정류장과 주문진 방사제는 각각 K-POP과 K-드라마의 명소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포토스팟입니다. 두 곳 모두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주문진 여행 시 꼭 들러볼 만한 명소로 추천할 만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