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증후군 증상 및 휴가후유증 극복하는 방법

 


8월말이 되면서 찌는듯한 폭염도 이제 어느정도 누그러진것 같고 대부분 여름휴가는 다녀오신줄로 압니다.


하지만... 전 아직 휴가를 못다녀왔어요... ㅠ.ㅠ   가을에나 가볼까 생각중이랍니다... ㅎㅎ



그나저나... 더운 여름날 휴가를 즐겁게 다녀오신 후.... 다시 일상생활로 복귀하셨지만.....


아직도 휴가지에서의 즐거운 기억들에 사무쳐 일이 잘 되지 않는다던가.... 휴가를 다녀오긴 했는데, 몸이


더 찌뿌둥하고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른바 바캉스증후군이라 일컫는 여름휴가 후유증에 대한 증상과 극복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바캉스증후군이라 함은....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가요?


1. 즐거운 휴가지에서 다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일상생활로 돌아왔다는 허무감


2. 업무에 대한 집중력 감소와 휴가기간 동안 밀린 업무 부담


3. 휴가비용에 대한 경제적 스트레스


4. 끝없이 밀려오는 만성피로감



자... 그럼 이런 바캉스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1.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


휴가를 가게되면 평소의 수면시간과 생활패턴과는 확연하게 달라지게 되므로 뇌의 호르몬 분비나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을때에는 피로감을 회복하기 위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기상시간 및 취침시간도 규칙적으로 정해놓는게 바람직합니다.



2. 격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세요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요가 같은 운동으로 긴장된 몸의 근육을 풀어주어 피로감을 회복시키는


동시에 운동을 통해 휴가가 끝났다는 우울함을 잊게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3. 싱싱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드시고 충분한 비타민 섭취


휴가가 끝나게 되면 피곤함과 잠을 쫒기 위해 평소보다 과한 카페인 섭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로회복에 바람직하지 않으며, 카페인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해서 피로해진 


피부회복과 몸의 면역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